미투젠 관계자는 "'하수도'는 환락의 도시에서 하수도를 타고 다니는 거대 괴물과 가족을 잃은 주인공 천도철이 대결을 벌이고, 이외 각 계층을 대표하는 주인공들을 내세워 증오와 치유의 이야기를 담은 현대 판타지 스릴러 장르 웹툰이다"라고 전했다.
지하에서 목격되는 미지의 괴물과 드라마틱한 요소들이 만들어내는 큰 반전과 박진감으로 스릴러 장르의 묘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론칭 이후 웹툰 평점 9.8점 및 카카오페이지 내 신작 랭킹 TOP 5를 기록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미툰앤노벨 정현준 대표는 “국내외에서 주목받는 웹툰 제작사 케나즈와 함께 '하수도' 웹툰을 선보이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탄탄한 스토리 라인을 바탕으로 독자들에게 사랑받는 웹툰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하수도를 비롯해 우수한 작품을 지속적으로 제작해 OTT용 영화, 웹드라마까지 제작하는 등 웹툰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앱클론, ASCO에서 카티 치료제 혈액암 임상1상 결과 발표
앱클론(174900)이 2023 미국 임상종양학회(ASCO)에서 자사의 카티(CAR-T) 치료제 AT101에 대한 임상1상 결과를 공개했다.
◆아톤, 메타버스 간편인증 체계 특허 취득
핀테크 보안그룹 아톤(대표이사 김종서, 우길수)이 ‘메타버스 환경에서의 전자서명 방법 및 장치’에 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7일 밝혔다.
해당 특허는 현실 세계에서 사용자의 단말기로 수행한 전자서명 결과를 기반으로 메타버스 등 가상 환경에서 아바타를 통한 전자서명이 가능한 게 골자다. 현실 세계와 같은 신원을 증명한 후 메타버스 내에서 서비스 구매 및 금융거래 등 인증이 필요한 모든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금융권을 비롯해 산업 전반에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서비스가 등장하고 있는 만큼 아톤은 이번 특허 취득으로 전용 인증보안 솔루션의 상용화에 돌입한다. 금융권을 포함해 메타버스 산업 전반에서 인증보안 관련 신규 비즈니스 기회를 적극적으로 창출하겠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