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관계자는 "이에 더해 네이버 채팅서비스인 '네이버톡톡'까지 편리하게 연동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간편한 가입동선을 통해 회원 대상으로 마케팅 수신동의까지 한 번에 이뤄질 수 있게 된 점이 큰 차별점이다"라며 "이를 통해 온라인 사업자들은 회원들에게 '신상품 출시 안내, 할인 이벤트' 등 매출 상승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네이버 로그인 플러스 위자드는 적용도 간편하다. 온라인 사업자들은 카페24 쇼핑몰 운영화면에 접속한 후 클릭 몇 번만으로 바로 사용할 수 있다.
곽형석 카페24 총괄이사는 "온라인 스토어의 쉬운 회원 관리와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은 고객과의 연대를 강화할 중요한 요소"라며 "앞으로도 사업자의 성장과 소비자의 쇼핑 편의 증대를 위한 서비스 고도화에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루트로닉, 日 피부과학회총회 참가로 활발한 영업활동 전개
루트로닉은 이번 총회서 주력 신제품인 클라리티II(Clarity II), 헐리우드 스펙트라(Hollywood Spectra)와 일본 내 선호도가 꾸준히 높은 힐라이트II(Healite II), 에코투(eCO2)를 전시한다. 클라리티II는 755nm, 1064nm의 파장대를 활용한 알렉산드라이트, 엔디야그 레이저 수술기로 레이저 전문가를 위한 듀얼파장 레이저 의료기기다. 헐리우드 스펙트라는 532nm, 1064nm의 파장대를 사용한 엔디야그 레이저 수술기로 루트로닉이 그동안 출시해온 스펙트라 시리즈의 최신 버전이다.
◆니어스랩, 국내∙외 스타트업과 교류
자율비행 드론 솔루션 스타트업 니어스랩(대표 최재혁)이 지난 5월30일부터 2일까지 대만 타이베이에서 열린 ‘컴퓨텍스 2023(COMPUTEX 20230’에 초청받아 스타트업과 활발한 교류를 펼쳤다.
니어스랩은 2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진행하는 한국 스타트업의 축제 ‘넥스트라이즈 2023(NextRise 2023)’에도 참가해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에 존재감을 알렸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