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아모레퍼시픽, 제로 플라스틱 분야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外

기사입력:2023-05-08 19:14:28
[로이슈 편도욱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A MORE Beautiful Challenge’ 프로그램에 참여할 창업 7년 미만의 제로 플라스틱 분야 스타트업을 공개 모집한다.
아모레퍼시픽이 주관하고 임팩트 투자사 엠와이소셜컴퍼니(MYSC)가 운영하는 ‘A MORE Beautiful Challenge’는 환경·사회 분야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아모레퍼시픽과의 협업 및 투자를 연계하는 프로그램으로 올해 2년 차를 맞이했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2023년에는 ‘제로 플라스틱’을 주제로 △플라스틱 저감/대체/재활용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 △플라스틱 수거/회수 시스템 기술을 개발하는 스타트업 △디자인/업사이클링을 통해 포장재의 환경성을 개선하는 스타트업을 중점 모집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최종 선발된 5개 기업은 △아모레퍼시픽 임직원의 전문 분야 멘토링 △제로 플라스틱 관련 강의 △오픈이노베이션 토크쇼 △IR 피칭 컨설팅 △데모데이 등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개최되는 △밋업데이를 통해 실무자와 협업 가능성을 타진할 수 있는 기회도 갖게 된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은 2022년 제1회 ‘A MORE Beautiful Challenge’를 통해 환경 혁신 분야 5개 스타트업을 선발한 바 있다.

◆부산시설공단, 어린이대공원 일원서 산불예방 캠페인 전개
부산시설공단(이사장 직무대행 박인호)은 건조한 봄철을 맞아, 8일(월) 부산진구 초읍동 어린이대공원 일원에서 산림청(양산 국유림관리소)과 합동으로 산불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건조한 날씨와 본격적인 나들이철을 맞아 산불 발생 위험이 증가함에 따라 유관기관 협업으로 마련하게 되었다.

양기관은 입산시 화기물 소지 금지 등 산불 예방 내용을 담은 산불 예방 팸플릿과 마스크 등 홍보물품을 배부하고 주요 등산로와 다중이용시설 주변에 스피커가 장착된 산림드론을 활용하여 산불 계도방송을 송출하는 등 대대적인 대시민 산불홍보를 실시했다.

◆태백시, 2024년 국·도비 1천96억 확보 전방위적 활동

강원 태백시가 2024년 국·도비 학보 목표액을 1천96억원으로 정했다.
시는 8일 이런 내용으로 2024년 국·도비 확보 추진 상황 보고회를 개최하고, 목표 달성에 행정력을 집중하기로 했다.

보고회에서 논의한 2024년 국·도비 사업은 총사업비 4천974억원 규모인 48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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