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이슈] 넥슨, 팀 기반 FPS ‘더 파이널스’ 신규 트레일러 영상 공개 등

기사입력:2022-09-28 18:23:11
[로이슈 심준보 기자]
◇넥슨, 팀 기반 FPS ‘더 파이널스’ 신규 트레일러 영상 공개

center


㈜넥슨은 자회사 엠바크 스튜디오(대표 패트릭 쇠더룬드)가 개발 중인 팀 기반 FPS 게임 ‘더 파이널스(THE FINALS)’의 신규 트레일러 영상을 28일 공개했다.

넥슨에 따르면 ‘더 파이널스’는 역동성과 전략성을 지향하는 팀 기반 FPS 게임으로, 게임 시작과 동시에 상대보다 돈가방을 빠르게 가져와 ATM 기기에 넣고 이를 사수하며 점수를 획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신규 트레일러 영상은 그간 공개되지 않았던 ‘더 파이널스’의 실제 플레이 영상과 게임 특성을 알 수 있는 장면들로 구성됐다. 실제 명소로 구현한 가상의 전장에서 소화기, 폭탄 등 주변에 있는 물건을 이용해 적을 공격하는 장면이 담겼다.

또, ATM 기기를 지키기 위해 주변 구조물을 활용하거나 팀원들과 함께 전략적 요충지를 방어하는 등 전략적 재미도 엿볼 수 있다. 끈적한 물질을 발사하는 ‘포밍건(foaming gun)’을 사용해 건물과 건물 사이를 잇는 다리를 만들고, ATM 기기 주변을 둘러싸 적으로부터 방어하는 기상천외한 플레이도 가능하다.

적을 처치하기 위해 건물 전체를 파괴해버리고, 무너지는 건물을 넘나들며 박진감 넘치는 전투 액션도 감상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검으로 은밀하게 적을 습격하는 ‘닌자’부터 로켓 런처를 활용해 난투를 벌이는 ‘카우보이’까지 다양한 캐릭터들도 등장한다.

한편, ‘더 파이널스’는 지난 ‘게임스컴 2022’에서 트레일러 영상이 공개됐으며, PC, PS5, Xbox Series X|S로 개발 중이다.

◇라이징윙스, 힐링 감성 게임 ‘캠핑 캣 패밀리’ 국내 정식 출시

center


라이징윙스가 힐링 감성 게임 ‘캠핑 캣 패밀리(Camping Cat Family)’를 국내 정식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라이징윙스에 따르면 ‘캠핑 캣 패밀리’는 고양이들과 함께 캠핑장에서 캠프 파이어를 하거나 기타를 연주하며 여유로운 일상을 즐기는 방치형 힐링 모바일 게임이다.

이용자는 버려진 고양이들을 위해 캠핑장을 재건해야 한다. 재화를 투자해 텐트, 캠핑카, 해먹, 테이블, 낚시터, 모닥불 등 야영장비를 설치하고 업그레이드해 캠핑장을 다채롭게 꾸밀 수 있다. 캠핑장이 풍성해질수록 고양이들의 상호작용이 늘어나고 희귀한 동물 손님이 방문하는 등 새로운 요소가 추가된다.

게임의 기본 재화는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생산되며 게임을 플레이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축적된다. 또한 캠핑장을 꾸밀수록 재화의 생산량이 늘어나며, 낚시와 요리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추가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게임에 처음 접속한 이용자에게는 게임 정식 출시 기념 보상으로 낚시에 사용되는 인게임 아이템 ‘낚시 바늘 꾸러미’가 제공된다. 게임의 재화는 인앱 구매로 획득할 수도 있다.

캠핑 캣 패밀리의 개발팀인 ‘팀 해피 포스(Team Happy Paws)’는 지난 6월 동물과 인간의 공존을 위한 ‘애니멀 라이브스 매터(Animal Lives Matter)’ 프로젝트를 개시했다.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게임 출시에 앞서 고양이 사료 기부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앞으로도 게임 수익금 일부를 동물 보호 단체에 기부하는 등 다양한 동물 구호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넷마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신규 영웅 등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center


넷마블은 오픈월드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규 영웅, 룬 보스 등을 추가하는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신규 영웅 ‘악마의 화신 세인’은 어둠 속성 근거리 딜러로, ‘악마 해방’ 스킬을 활용해 적군을 속박하고 생명력 회복 불능 상태로 만드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귀신베기: 멸’ 스킬을 사용하면 원거리를 빠르게 이동해 적에게 강력한 피해를 입힐 수 있다.

세 번째 룬 보스 ‘궁기’는 다수의 적을 제압하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방어 자세를 취한 후 원거리 공격 면역력을 갖추는 것이 특징이다. 룬 보스를 처치하면 기여도에 따라 장신구, 성장에 필요한 재화, 의상교환권 조각 상자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길드 콘텐츠를 추가했다. 이용자들은 길드 넥서스에서 몬스터를 소환하고 길드원과 함께 공략하며 협력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클리어한 몬스터 난이도에 따라 골드, 길드 주화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개발 진행 중인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는 ‘세나랩’을 추가했다. 이용자들은 게임 내 로비의 ‘세나랩’에 입장해 개발 현황을 확인하고 콘텐츠 일부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으며, 적극적인 피드백을 통해 개발 과정에 참여할 수 있다.

넷마블은 오는 10월 5일까지 ‘가을맞이 소탕 대작전’ 이벤트를 진행하며, 해당 이벤트 미션을 완료하면 ‘룬 던전 소탕권’을 제공한다.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육성 우마무스메 ‘세이운 스카이’ 업데이트

center


카카오게임즈는 28일, 사이게임즈가 개발한 인기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 육성 우마무스메 ‘세이운 스카이’를 공개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10월 3일부터 9일까지 다른 이용자들과 실시간 매칭을 통해 우승을 목표로 하는 챔피언스 미팅 ‘제미니배’를 개최한다.

또한 이용자들은 챔피언스 미팅 개최에 앞서, 오는 29일부터 10월 7일까지 ‘그레이드 리드’와 ‘오픈 리그’ 중 한 개의 참가 리그를 선택할 수 있다. 10월 3일부터 9일까지는 라운드 1, 2와 결승 라운드가 이어서 개최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 슬기로운 데모생활 참가작 Wetory 라이브 방송 진행

center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서 운영하고 있는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자사의 창작자 지원 프로그램 ‘슬기로운 데모생활’에 참여한 인디 게임 Wetory(외톨이) 개발자와 함께하는 라이브 방송을 28일 오후 8시 진행한다고 밝혔다.

‘슬기로운 데모생활’은 수년간 꾸준히 진행된 ‘스토브인디’의 대표적인 창작자 지원 프로그램이다. 게임 출시를 앞둔 창작자와 인디 게임 유저들을 연결한다. 개발자 역시 ‘슬기로운 데모생활’을 통해 출시 전 오류 수정이나 밸런스에 대한 진솔한 의견을 들어볼 수 있다.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는 페퍼스톤즈 하수영, 최현순 대표가 참여, 슬기로운 데모생활 중 받은 피드백을 바탕으로 유저들과 게임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계획이다. 이에 더해, 개발자가 직접 최고의 피드백을 뽑는 베스트 피드백 상을 포함, 라이브 방송 시청자에게 푸짐한 선물을 주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472.53 ▲39.14
코스닥 729.54 ▲2.00
코스피200 321.00 ▲5.4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22,781,000 ▼31,000
비트코인캐시 151,900 ▼900
비트코인골드 20,420 ▲130
이더리움 1,719,000 ▲7,000
이더리움클래식 26,860 ▼80
리플 541 ▼2
이오스 1,271 ▼6
퀀텀 2,984 ▼1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22,810,000 ▲5,00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22,799,000 ▼18,000
비트코인캐시 151,800 ▼800
비트코인골드 20,150 0
이더리움 1,721,000 ▲7,000
이더리움클래식 26,880 ▼10
리플 542 ▼2
퀀텀 3,026 0
이오타 28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