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S홈쇼핑, 제13회 성남시청소년 창의과학축제 참여
NS홈쇼핑은 24일 성남시청 야외광장에서 펼쳐지는 ‘제13회 성남시청소년 창의과학축제’에 참여한다고 23일 밝혔다.
NS홈쇼핑 관계자는 "‘내가 그린(Green)과학’이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제13회 성남시청소년 창의과학축제’에 참여하며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건강한 먹거리 식중독예방’ 프로그램을 마련해 운영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홈쇼핑업계 유일의 식품안전연구소를 운영하는 NS홈쇼핑은 식품안전에 접목된 창의 과학을 설명하며 흥미를 높이는 체험형 교육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라며 "NS홈쇼핑 부스에서는 ‘건강한 먹거리 식중독예방’ 프로그램으로 식중독균 체험교육과 ATP(에너지공급 유기화합물)측정 등에 참여할 수 있다"고 밝혔다.
참여자들은 식품안전연구소 연구원들과 함께 식중독균 측정 실험도 직접 해보고 손소독제 등 기념품도 받을 수 있다.
NS홈쇼핑 대외협력본부 이상근 이사는 “NS홈쇼핑은 우리사회의 건강한 발전을 위한 기업의 책임을 실천하고자 꾸준히 노력해왔다. 이번에는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실제 생활에서 만날 수 있는 식품안전과 과학을 소개하고, 더 많은 창의 융합 교육을 접할 수 있도록 ‘제13회 성남시청소년 창의과학축제’에 행사에 참여하게 됐다.”며, “안전한 먹거리 유통을 위한 식품안전연구소의 기능과 식품안전연구원의 역할도 살펴볼 수 있는 살아있는 창의 과학교육이 이뤄질 이번 행사에 많은 청소년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종성 의원, 청소년 고도비만 예방 및 치료대책 개선 정책토론회 성료
국회 이종성 의원(국민의힘, 비례대표)은 그 동안 진행된 국가 비만관리 종합대책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국내 청소년 비만 예방 및 치료대책 마련을 위한 “청소년 고도비만 예방 및 치료대책 개선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22일(목) 오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정책토론회에서는 2023년에 발표될 차기 ⌜국가 비만관리 종합대책⌟대책 수립을 위한 고도비만 청소년의 지속적인 관리 및 치료방안을 중심으로 논의가 이뤄졌다.
◆위성곤 의원, “학교, 공공기관 채식선택권 확대” 추진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위성곤 의원(더불어민주당, 제주 서귀포시)은 23일, “학교 및 공공기관 등에서의 채식선택권 확대를 위한「학교급식법 개정안」,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개정안」을 각각 대표발의 했다.”고 밝혔다.
전 세계적으로 신념이나 환경보호를 위해 또는 건강상의 이유를 채식을 생활화하는 인구가 늘고 있으며, 우리나라의 채식인구도 2008년 약 15만명에서 2020년 약 150만명으로 10배이상 증가하였다.
또한 신종코로나바이러스(COVID-19) 장기화로 환경보호와 건강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짐에 따라 채식을 지향하는 국민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채식은 고혈압, 당뇨, 심ㆍ뇌혈관 질환 등 만성질환을 예방해 국민 건강을 증진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