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규직 상담매니저(Employed Financial Advisor, ‘EFA’)는 정규직으로써의 직업적 안정성, 소득의 안정, 능력과 성과에 따른 고소득 실현 등 다양한 장점을 가진 직군으로 업계에 주목을 받았다. 특히,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여건 속에도 꾸준한 성과를 보여주며 정규직 설계사의 성공가능성을 보여줬다.
이번에 새롭게 출발하는 약 200여명의 EFA는 8개 사업단, 19개 지점의 구성과 배치를 통해 정식 가동함으로써 전국 단위로 고객을 찾아가 서비스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EFA 전체 조직을 총괄하는 새로운 본부장에는 오춘성 상무를 내정했다.
피플라이프는 EFA의 빠른 안정화와 생산성 향상을 위해 시장창출, 교육, 조직문화정착에 주력할 계획이다. 우선 양질의 시장창출을 위해 시스템 고도화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EFA의 활동시장을 원활하게 공급할 예정이다. 또한 활동시장을 통한 경쟁력 강화를 위해 피플라이프만의 체계적인 교육과 연수를 진행하여 성장동력확보를 해나갈 것이다. 마지막으로 생산성 극대화를 위한 조직문화정착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피플라이프는 지난해 12월 내방형 점포 운영을 마무리하고 EFA로의 전략적 전환을 통해 전략영업채널을 정비하며 정규직 채널강화에 나선바 있다. 팬데믹으로 인해 급변한 환경에도 보험업계의 오랜 병폐를 없애야 한다는 사명감으로 정규직 정착을 위한 강한 의지를 다져왔다.
피플라이프 현학진 회장은 “정규직 상담매니저 EFA의 안정화를 통해 믿고 상담할 수 있는 금융소비자들의 신뢰를 지속적으로 쌓아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