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심준보 기자]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어그(UGG)는 이달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브랜드의 양털 부츠와 양털 슬리퍼, 트레이닝 수트 등 총 7종의 아이템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제페토(ZEPETO)는 전세계 2억 9천만명의 가입자수를 보유하고 있는 대표적인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제페토 내에서 자신과 닮은 부캐 ‘3D 아바타’를 만들고 꾸민 뒤 다양한 가상세계 활동을 즐길 수 있는데, 이용자의 약 80%가 게임이나 스마트폰 등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세대인 10대로 알려져 있다.
어그는 이에 브랜드의 주 고객층인 1020세대 사이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제품을 아바타용 아이템으로 구현해 제페토 내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어그는 양털 부츠, 양털 슬리퍼, 로고 후디 및 조거 팬츠 등 7종을 시작으로 제페토 내 아이템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봄 신상품 중 좋은 반응을 얻은 11종을 가상 아이템으로 추가 출시하고 브랜드 특성과 시즌 콘셉트를 반영한 포토 부스도 운영해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어그 관계자는 “기존 어그를 신던 3040세대가 아닌 어그를 새롭고 힙한 브랜드로 인식할 수 있는 1020세대를 공략한 디지털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라면서 “가상세계를 통해 브랜드를 알리고 젊은 층과 긴밀하게 소통하며 더 많은 잠재 고객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신세계인터내셔날, 메타버스 ‘제페토’에서 ‘어그’ 부츠 등 상품 7종 출시
기사입력:2022-02-21 10:39:28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56.61 | ▼8.81 |
코스닥 | 717.24 | ▼9.22 |
코스피200 | 338.74 | ▼0.32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040,000 | ▲396,000 |
비트코인캐시 | 528,000 | ▲4,500 |
이더리움 | 2,578,000 | ▲26,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970 | ▲280 |
리플 | 3,164 | ▲43 |
이오스 | 981 | ▲13 |
퀀텀 | 3,109 | ▲44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177,000 | ▲588,000 |
이더리움 | 2,578,000 | ▲2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910 | ▲230 |
메탈 | 1,209 | ▲13 |
리스크 | 774 | ▲5 |
리플 | 3,163 | ▲40 |
에이다 | 989 | ▲11 |
스팀 | 218 | ▲3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060,000 | ▲470,000 |
비트코인캐시 | 529,000 | ▲2,500 |
이더리움 | 2,576,000 | ▲26,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940 | ▲260 |
리플 | 3,165 | ▲43 |
퀀텀 | 3,065 | 0 |
이오타 | 298 | ▲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