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채널을 고객유입채널, 실행채널, 콜센터채널, 공지채널로 구분하여 고객이 검색, 광고, 제휴 등을 통해 농협캐피탈 채널로 유입된 순간부터 약정이 종료되는 마지막 순간까지 모든 고객 접점을 통합한다.
이를 위해 1단계 실행 채널 구축, 2단계 콜센터 채널 고도화, 3단계 디지털 채널 통합 이라는 디지털채널 중장기 실행 과제를 선정하고, 이에 따라 이니텍(대표이사 강석모), KCA(대표이사 문대원)와 함께 1단계인 모바일 앱/웹 채널 구축을 추진한다.
이번에 구축하는 모바일 앱/웹 시스템은 전사적으로 구성된 애자일 조직을 통하여 상품별 비대면 대출 프로세스와 제휴처를 위한 기능 등 고객의 불편사항을 적극 개선할 계획이다.
가장 핵심적인 사항은 금융사 입장에서의 서비스 제공이 아닌 철저히 고객 중심으로의 서비스 제공이라는 키워드를 바탕으로 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