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가전 이슈] 신일, ‘리플렉터 에코히터’ 롯데홈쇼핑 ‘최유라쇼’에서 론칭 外

기사입력:2021-11-03 10:48:26
[로이슈 편도욱 기자] ◆신일, ‘리플렉터 에코히터’ 롯데홈쇼핑 ‘최유라쇼’에서 론칭

신일전자(이하, 신일)가 오는 4일 오후 9시 40분 롯데홈쇼핑 ‘최유라쇼’에서 ‘리플렉터 에코히터’ 론칭 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신제품은 다양한 공간에서 두루 사용하기 좋은 ‘와이드형’과 1인 가구에게 적합한 콤팩트한 사이즈의 ‘큐브형’ 2가지로 출시돼, 방송 중 원하는 구성을 선택해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신일전자 관계자는 "2016년 첫 선을 보인 신일의 ‘에코히터’는 저전력으로 효율적인 난방을 구현하고, 디자인과 성능을 꾸준히 업그레이드해 TV홈쇼핑 스테디셀러 제품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라며 "무엇보다 이번 신제품은 실내 공간을 감각적으로 연출할 수 있는 인테리어 가전 트렌드에 초점을 맞춰, 세련된 베이지와 핑크 2가지 신규 컬러로 출시돼 이목을 끌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커세어, 엘리트 LCD CPU 쿨러 출시

커세어(박재천 지사장)는 엘리트 라인의 신제품으로 폭넓은 커스터마이징을 지원하는 올인원 CPU 쿨러인 iCUE엘리트 LCD 디스플레이 수냉 CPU 쿨러’ 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엘리트 LCD 쿨러’ 3종인 ‘H100i 엘리트 LCD’, ‘H150i 엘리트 LCD’, ‘H170i 엘리트 LCD’에는 커세어가 새롭게 선보이는 ‘ML RGB 엘리트 팬(ML RGB ELITE fans)’ 시리즈가 장착되어 자기부상 베어링과 에어가이드(COSAIR AirGuide technology) 기술을 통해 공기의 흐름을 집중시키도록 했으며 각 팬마다 개별 설정이 가능한 8개의 RGB LED가 탑재되었다. ‘ML RGB 엘리트 팬’의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중 선택이 가능하고 120mm와 140mm 팬사이즈로 제공된다. 팬만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시스템 전반에 걸쳐 쿨링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커세어 관계자는 "신제품 ‘엘리트 LCD 쿨러’는 2.1인치 IPS 스크린의 고휘도 화면을 통해 PC의 팬 속도나 내부 온도와 같은 상태 정보를 다양한 그래픽 테마와 스타일로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쿨러를 커스터마이징할 경우 스틸 샷 또는 GIF 이미지를 재생할 수 있어 좋아하는 팀 로고나 인터넷의 움직이는 이미지, 독특한 애니메이션 등을 통해 자신만의 개성을 PC 중앙에서 보여줄 수 있다"라며 "‘커세어 H100i, H150i, H170i 엘리트 LCD’ 에는 설치 및 사용이 간편한 올인원 쿨러에 걸맞게 저소음 펌프를 탑재했고 열전도율이 좋은 구리 냉각판에 써멀구리스를 미리 도포하여 장착하였으며 iCUE로 팬 속도와 조명을 손쉽게 제어하는 ‘iCUE 커맨드 코어 컨트롤러(iCUE COMMANDER CORE)’가 기본 포함되어 있다. ‘엘리트 LCD 쿨러’는 LGA 1700 와 LGA 115x, LGA 2066, AM4, sTRX4 등의 브라켓에 모두 호환되어 최신 CPU를 완벽하게 지원, 차세대 PC장착에 필요한 조건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별도 제품으로도 출시되는 ‘ML RGB 엘리트 팬’은 기존 ML 팬 시리즈의 뛰어난 성능에 커세어의 에어가이드 기술과 RGB 조명 효과를 기반으로 쿨링과 조명 기능을 결합, 자기부상 베어링을 통해 마찰과 소음을 줄이고 성능과 내구성을 높였다.

‘ML RGB 엘리트 팬’의 PWM(Pulse Width Modulation, 펄스 폭 변조 방식) 제어는 ‘ML120 RGB 엘리트’의 경우 450RPM부터 최대 2000RPM까지, ‘ML140 RGB 엘리트’는 450RPM부터 최대 1600RPM의 범위에서 정확한 팬 속도 설정이 가능해 엘리트 LCD의 라디에이터에 부착하거나 PC 케이스의 흡입, 배기용으로 사용하기에도 충분하다. ‘ML RGB 엘리트 팬’은 ‘iCUE 라이트닝 노드 코어 컨트롤러’과 포함되어 있는 멀티팩과 기존 시스템 쿨링 확장을 위한 단일팬 두가지 모델로 출시된다.


◆세라젬 홈체험 서비스 지속 호응, 전년 比 약 25% 성장

세라젬은 고객 체험 기회 확대를 위해 업계 최초로 론칭한 ‘홈 체험 서비스’가 올해 20% 이상 성장했다고 3일 밝혔다.

세라젬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홈 체험 서비스 접수 건 수는 지난해 평균 대비 약 25% 증가했다. 특히 V6 론칭 직후인 9월에는 접수 건수가 지난해 평균 대비 약 80% 상승했다.

홈체험 서비스는 세라젬이 고객들의 구매 의사 결정을 돕기 위해 2019년 도입한 프로그램으로 설치일로부터 10일간 세라젬 V6 등 척추 의료가전 제품을 집에서 가족이 함께 제약 없이 체험해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배송료 외에는 고객 부담이 없으며 배송료도 렌탈·구매 전환 시 대금에서 자동 차감된다.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들의 만족도 역시 높은 수준으로 유지되고 있다. 세라젬 홈체험 서비스의 구매 전환율은 올해 1-9월 기준 67%로 척추 의료가전을 집에서 체험해본 고객 중 10명 중 7명 가량이 구매를 결정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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