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롯데홈쇼핑, 이색 ‘먹방’ 콘텐츠 ‘야한식당 시즌2’ 론칭 外

기사입력:2021-10-20 11:20:30
[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홈쇼핑, 이색 ‘먹방’ 콘텐츠 ‘야한식당 시즌2’ 론칭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오는 22일(금) 유명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먹방', '쿡방' 등 MZ세대 선호도가 높은 콘텐츠를 활용한 모바일 프로그램 ‘야한식당 시즌2’를 론칭하고, 영타깃 공략을 강화한다.

‘야한식당’은 ‘야밤에 한없이 식사가 그리운 당신들을 위한 방송’의 줄임말로, '야식 먹방'을 콘셉트로 유명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가정간편식을 소개하는 모바일 콘텐츠다. 지난 4월 종료된 ‘시즌1'에는 100만 먹방 유튜버 ‘히밥’과 셰프 '양지훈' 등이 출연해 떡볶이, 닭발 등 다양한 간편식을 소개한 결과 누적 조회수 100만 회를 달성하는 등 높은 호응을 얻었다.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밀키트, 즉석식품 등 가정간편식(HMR)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맛집과 간편식을 전문적으로 리뷰하는 70만 먹방 유튜버 '상해기'를 비롯해 젊은 층에 친숙한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시즌 2를 기획했다.

이달 22일(금) 오후 7시 모바일 TV ‘엘라이브’에서 진행되는 론칭 방송에는 유튜버 ‘상해기’와 가수 ‘조현영’이 직접 출연해 두루치기, 감자탕 등 야식으로 인기 있는 식품을 판매한다. 3대째 두루치기를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육월정’의 '김치 두루치기'를 비롯해 전국 90여 개 가맹점을 보유한 20년 전통 '(주)명가'의 ‘통뼈감자탕’을 조리해 시식까지 진행한다. '엘라이브'를 통해 소개된 상품들은 역대 최대 할인가에 선보인다.


◆도미노피자, 경찰의 날 맞아 피자 방문포장 시 50% 할인

도미노피자는 경찰의 날(10월 21일)을 맞아 대한민국 모든 경찰 공무원을 대상으로 피자 방문포장 시 50%를 할인하는 ‘히어로즈 데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도미노피자는 오늘(20일)과 내일(21일) 이틀간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모든 경찰 공무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피자 방문포장 주문 시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온라인(홈페이지, 모바일, 어플) 주문시에는 혜택을 받을 수 없으며 매장에 방문해 경찰 유니폼이나 공무원증 등을 통한 확인 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직원 전문성 강화 지원하는 기업

직원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전문성 강화 지원에 기업들이 적극 나서고 있다. 직원 개개인의 능력을 높이는 것은 물론 개인의 목표가 회사의 비전과 연계돼야 기업의 경쟁력 강화로 이어진다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는 것. 이에 기업들은 직원의 전문성 강화 및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나섰다.

농심켈로그는 코로나로 비대면 업무 환경 속에서 로우 코드 솔루션인 RPA의 필요성이 더욱 높아지는 가운데 이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로우 코드 솔루션을 직접 개발하는 시민개발자를 양성하는 ‘사내 시민 개발자’ 발굴 및 육성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다. 선발된 사내 구성원들에게 마이크로소프트 AI 솔루션 및 RPA 전문 컨설턴트와 함께하는 ‘RPA-Work Smart 과정’을 통해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RPA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지원자들은 기본 교육 후 소규모 그룹 중심으로 약 6주간의 추가 실습 교육을 받게 되며, 그 후 개별 사례 발표까지 장기 교육 과정을 거치게 된다. 또한 관련 전문적인 자격증 취득을 원하면 회사에서 지원도 할 예정이다.

코웨이는 사내 ‘워터 소믈리에’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물 전문가를 집중 양성하고 있다. 워터 소믈리에란 오랜 시간 훈련을 통해 물의 종류와 성분, 특성과 맛을 구분해 사람들에게 건강한 물을 추천해 주는 물맛 전문가를 말한다. 코웨이에 따르면 물 기업으로서 브랜드 위상을 강화하고, 물을 연구하는 연구원 전문성 향상을 목적으로 워터 소믈리에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소믈리에 양성 전문기관인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와 연계해 물과 관련한 체계적인 교육부터 워터 소믈리에 전문 자격 취득까지 지원한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워터 소믈리에 자격을 취득한 연구원들은 물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맛있고, 깨끗한 물을 제공하기 위한 연구를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내년까지 DX(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디지털 전환) 인재 1,000명 양성을 목표로 사내 교육을 강화한다. 사내 교육프로그램인 ‘DX 캠퍼스’를 통해 교육 난이도에 따라 Al(인공지능), Big Data (빅데이터), Cloud (클라우드) 등 각 분야에서 내부 인재와 함께 코딩 교육 등 IT 전문가를 다수 양성하고 있다. 이 중 DX 인재가 가장 많이 양성되는 분야는 빅데이터다. 서울대학교 데이터마이닝센터와 한 달 간의 집중 교육을 통해 DX 전문가를 양성하는 ‘드림 비 데이터 과정’을 운영 중이다. 이를 토대로 LG유플러스 구성원들이 DX에 기반한 의사결정과 문제해결 역량을 갖춘 인재가 될 수 있도록 육성하겠다는 계획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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