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심준보 기자] 넥슨은 11일 자사의 2021년 2분기 연결 실적을 발표했다. 넥슨은 2분기 매출 560억 엔(한화 5,733억 원), 영업이익 154억 엔(한화 1,577억 원), 당기순이익 90억 엔(한화 917억 원)을 거뒀다. 이는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3%, 42%, 55% 감소한 수치다.
넥슨에 따르면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모두 전망치 내의 실적을 기록했다. 한국 지역 모바일 게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4% 성장했다.
넥슨은 지난 5일 미디어 쇼케이스를 통해 ‘프로젝트 매그넘’과 ‘프로젝트 HP’ 등 신작 7종, 유저들과 소통하며 개발해가는 서브브랜드 ‘프로젝트 얼리스테이지’를 공개하며 향후 성장 방향을 밝혔다. 지난 7월에는 기존 IP의 영향력 및 가치의 확장을 위해 넥슨 필름 & 텔레비전(Nexon Film and Television)’ 조직 신설을 발표했다.
넥슨(일본법인) 오웬 마호니 대표이사는 “넥슨은 멀티플랫폼 기반으로 기업의 새로운 미래를 이끌어 갈 다수의 신작을 개발 중이다”며 “자사가 보유한 우수한 글로벌 IP의 가치 확장과 신규 IP 발굴 및 육성 등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장기적인 성장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넥슨, 2분기 영업이익 1577억원...전년 동기 대비 42% 하락
기사입력:2021-08-11 18:21:27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977.74 | ▲5.55 |
코스닥 | 782.51 | ▲2.78 |
코스피200 | 399.29 | ▲0.43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4,930,000 | ▼433,000 |
비트코인캐시 | 665,500 | ▲13,000 |
이더리움 | 3,487,000 | ▼17,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840 | ▼110 |
리플 | 2,985 | ▼4 |
퀀텀 | 2,706 | ▼9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4,918,000 | ▼527,000 |
이더리움 | 3,490,000 | ▼16,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830 | ▼120 |
메탈 | 908 | ▼6 |
리스크 | 540 | ▼1 |
리플 | 2,987 | ▼2 |
에이다 | 826 | ▼6 |
스팀 | 172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4,780,000 | ▼520,000 |
비트코인캐시 | 664,000 | ▲13,000 |
이더리움 | 3,486,000 | ▼17,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790 | ▼100 |
리플 | 2,983 | ▼5 |
퀀텀 | 2,719 | ▼1 |
이오타 | 227 |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