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전여송 기자] 롯데월드가 지난 봄 어드벤처를 장식했던 가로등 배너를 활용해 제작한 업사이클링 미니 크로스백을 네이버 해피빈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친환경 에너지 사용, 자원 선순환을 통해 녹색 가치를 창출하는 롯데월드의 친환경 캠페인 '그린월드(Green World)'의 일환으로 업사이클링 브랜드 큐클리프(CUECLYP)와 협업해 진행됐으며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모인 수익금은 전액 환경보호기금으로 적립할 예정이다.
가로등 배너와 같은 현수막 폐기물은 대부분 플라스틱 합성수지 재질에 유성 잉크로 출력하기 때문에 매립해도 썩지 않으며 폐기과정에서 수질오염 및 환경오염을 야기할 수 있다. 이에 롯데월드는 21년 봄 어드벤처에서 컬러풀한 분위기를 연출했던 가로등 배너의 친환경적 재활용을 위해 업사이클링 상품을 제작하고 판매 수익금을 다시 환경보호 기금으로 활용하는 자원 선순환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이를 위해 롯데월드는 사용했던 가로등 배너를 모두 수거하여 유니크한 패턴과 컬러를 가진 부분을 찾아 상품 디자인에 맞게 재단해 크로스백을 제작했다. 제품마다 배너의 각기 다른 패턴으로 만들어져 동일한 디자인이 존재하지 않는, 세상에 단 하나뿐인 특별한 상품이라고 할 수 있다. 세로 18cm 가로 13cm의 초경량 무게로 휴대폰과 간단한 소지품을 들고 다닐 수 있게 제작됐으며 3개의 수납공간을 마련해 실용성을 높였다. 또한 화사한 컬러감과 심플한 디자인으로 의상에 포인트로 매칭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크라우드 펀딩은 오는 29일까지 진행되며 미니 크로스백 단품과 지난 4월 롯데월드가 파크 내에서 수거한 폐 PET를 재활용해 제작한 친환경 필통과 미니 크로스백 세트 두가지 상품으로 진행된다.
롯데월드 최홍훈 대표이사는 “최근 지구온난화 및 환경파괴 문제로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롯데월드는 친환경 캠페인 <그린월드(Green World)>를 통해 탄소배출 절감 활동에 동참하고 있다”며 “다양한 업사이클링 상품을 지속 개발해 ESG경영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롯데월드, 업사이클링 상품 크라우드 펀딩 진행
기사입력:2021-08-09 22:05: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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