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미 버전 클럽오디션은 별도의 현지 퍼블리셔 없이 한빛소프트가 자체 서비스하며 현지 게임명은 'Audition M'이다.
이로써 클럽오디션은 총 62개국 글로벌 유저들과 만나게 됐다. 유럽권 국가 론칭 및 아시아소프트 자회사인 CIB를 통한 인도 출시도 준비 중이어서, 클럽오디션의 해외 서비스 범위는 더욱 넓어질 전망이다.
남미 게임시장은 모바일 비중이 42.4%를 차지(콘텐츠진흥원 조사)하고 있으며 K-POP 등 한류에 대한 인기가 높다. 또한 2008년부터 PC 버전 '오디션'을 서비스 해 온 지역으로서, '오디션' IP에 대한 게이머들의 친밀감 역시 형성돼 있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오디션은 K-POP이라는 말이 생겨나기 전부터 한국의 대중가요를 글로벌 시장에 알리는 역할을 하며 사랑받아 왔다"며 온라인으로 소통할 수 있는 앱들이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추세인 가운데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캐주얼게임인 클럽오디션이 음악과 춤을 통해 게이머들을 연결하는 소통의 도구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