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쇼핑, ‘청렴 버킷챌린지’ 캠페인 운영

기사입력:2021-04-29 23:39:42
[로이슈 전여송 기자] 공영쇼핑이 임직원들의 공정하고 청렴한 업무습관 정착에 나선다.

공영쇼핑은 청렴문화의 구축과 확산을 위해 ‘청렴 버킷챌린지’ 캠페인을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 산하이자 7개 홈쇼핑 중 유일한 공공기관으로서, 전 임직원의 생활 속 청렴의식 정립을 위해 마련했다.

공영쇼핑에 따르면 ‘청렴 버킷챌린지’는 공영쇼핑 임직원들의 청렴에 대한 인식과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한 사내 캠페인이다. 매달 청렴직원 1인을 릴레이 형식으로 선정해 선인장 모양의 청렴화분 가습기 증정 및 포상을 한다.

선정 기준은 평소 품행이 바르고 타의 모범이 되는 직원으로, 내·외부 규정,지침 준수 및 반부패 관련 제도 개선에 적극적으로 기여하는 등 청렴활동과 관련된 임직원이다.

청렴 버킷챌린지 1호는 대외협력팀의 강현욱 팀장이 지목됐다.

국정감사 등 대외기관의 대응 업무를 담당하는 부서의 팀장으로, 평소 청렴한 업무 진행과 타 부서 직원의 고충까지 적극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모범이 돼 1호의 주인공이 됐다.

한편, 공영쇼핑은 매년 시행 중인 정부의 부패방지 시책 활동의 일환으로 임직원들이 스스로 청렴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임원들부터 솔선수범하는 자발적 청렴릴레이 편지를 써오고 있다.

이번 첫 번째 ‘청렴릴레이 편지’는 공모를 통해 지난 3월 30일 선임된 유창오 상임감사가 시작했고, 앞으로 경영지원본부장 등의 순으로 진행 예정이다. 청렴버킷과 청렴편지의 릴레이를 통해 임직원 간 청렴에 대한 인식제고 및 소통의 수단으로 정착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청렴 버킷챌린지를 운영하는 감사실 관계자는 “그간의 공영쇼핑의 부정적 이미지를 걷어내고 공영의 설립취지에 맞게 공공기관 홈쇼핑으로서 더욱 신뢰하고 공정한 조직으로 거듭나는 것이 중요하다” 며 “청렴한 조직문화가 뿌리내릴 수 있도록 다양한 공공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395.54 ▲51.34
코스닥 847.08 ▲12.32
코스피200 462.74 ▲8.74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0,290,000 ▼98,000
비트코인캐시 821,000 ▼1,000
이더리움 6,477,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30,160 ▼120
리플 4,308 ▼3
퀀텀 3,593 ▼1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0,284,000 ▼68,000
이더리움 6,477,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30,180 ▼60
메탈 1,051 0
리스크 543 ▼1
리플 4,310 0
에이다 1,279 0
스팀 191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0,370,000 ▲10,000
비트코인캐시 820,000 ▼1,000
이더리움 6,475,000 0
이더리움클래식 30,150 ▼80
리플 4,306 ▼2
퀀텀 3,599 ▼11
이오타 275 ▼4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