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카, 새 BI 공개…“고객 일상의 모빌리티 플랫폼으로 도약”

기사입력:2021-04-05 13:15:54
그린카 새 BI.(사진=그린카)

그린카 새 BI.(사진=그린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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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이슈 최영록 기자] 카셰어링 브랜드 그린카(대표이사 김상원)가 모빌리티 플랫폼 기업으로의 정체성을 강화하기 위한 새로운 BI(Brand Identity)를 5일 공개했다.
그린카는 국내 최초 카셰어링 서비스를 도입한 퍼스트 무버(First mover)로서 모빌리티 그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기 위한 의지를 이번 새 BI에 담았다고 밝혔다.

그린카 BI의 비주얼 컨셉은 ‘일상의 이동에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여 더 나은 삶을 그린다’라는 의미의 ‘라이프 페인터(Life Painter)’이다. 그린카의 첫 이니셜 ‘G’ 상단에 둥근 아치 형상을 결합한 새로운 로고는 ‘일상의 모든 곳에서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고, 새로운 공간과의 만남으로 확장해 더 풍요로운 삶을 그려 나가고자 하는 그린카의 브랜드 스토리를 담고 있다.

그린카는 소비자들의 일상에 안전하고 친근한 이동 수단으로 자리를 잡음으로써 앞으로 새로운 BI를 통한 그린카 브랜드 이미지를 고객들에게 더욱 가깝게 다가가 소통할 계획이다.

이번 신규 BI는 그린카 앱에 우선 적용하고 그린카존, 전기차 충전소, 스티커 등에 차례로 적용해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김상원 그린카 대표는 “이번에 새롭게 공개하는 BI는 급변하는 모빌리티 환경 속에서 고객에게 더 나은 삶을 선사하고자 하는 그린카의 확장적 가치와 가능성을 담았다”며 “그린카는 일상 속 삶의 여정에 다양한 접점에서 함께하는 모빌리티 플랫폼 기업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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