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이미지.(사진=대한항공)
이미지 확대보기대한항공은 이번 CCM 인증에 대해 ‘고객감동과 가치창출’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항공 소비자 편의를 향상시키고 글로벌 공익사업을 통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 수행해 온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평가했다.
대한항공은 고객 중심의 서비스 경쟁력을 더욱 높이기 위해 최고고객책임자(CCO, Chief Customer Officer)를 임명하는 등 고객중심경영을 전사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다.
대한항공은 지난 5월 CCM 도입 선포식을 가진 바 있으며, 안정적인 고객중심경영 조직 운영을 기반으로 수하물 탑재 안내 알림 서비스, 마일리지 복합결제(캐시 앤 마일즈) 등 고객 지향적인 신규 서비스 개발뿐 아니라 코로나19 시대에 보다 안전한 항공여행을 위한 통합 방역 프로그램 ‘케어 퍼스트(Care First)’ 시행 등 전 부문에 걸쳐 고객 서비스 경쟁력을 크게 높이고 있다.
대한항공 최고고객책임자(CCO) 이승범 부사장은 “CCM 인증을 토대로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서비스 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동시에 고객들의 수요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철저한 현장 경영을 기반으로 하는 고객 가치 극대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예정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