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전여송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온라인광고협회와 함께 우수한 온라인광고·공로자를 선정해 시상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온라인광고 트렌드를 공유하기 위해 ‘2020 대한민국 온라인광고대상’을 지난 9일 온라인 생중계로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크리에이티브 ▲퍼포먼스 ▲테크&솔루션 ▲온라인광고 등 모두 4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했으며, 접수된 160점 가운데 심사를 거쳐 모두 12점을 선정했다.
영예의 대상(과기정통부 장관상)은 영상광고 효과 예측 솔루션(Remix)을 개발한 ‘나스미디어’가 차지했고, 최우수상(KISA 원장상)은 ▲애드쿠아인터렉티브(보건복지부의 ‘우리 함께 거리 두기’) ▲차이커뮤니케이션(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젝시믹스의 한계는 없다’, 구찌코리아의 ‘트렌드 분석을 통한 마케팅 전략’)이 수상했다.
우수상(온라인광고협회장상)에는 ▲스튜디오좋(빙그레의 ‘빙그레 메이커를 위하여’) ▲차이커뮤니케이션(아시아나항공의 ‘2020 코로나 프로젝트 편’) ▲애드이피션시(와디즈플랫폼의 ‘2020 상반기 퍼포먼스 캠페인’) ▲플레이디(KTcs의 ‘루트리 2020년 브랜딩캠페인’) ▲다트미디어(광고 데이터 통합 분석 솔루션(dONE) 개발) ▲메조미디어(맞춤형 광고 집행·제안 솔루션 (TargetPick)개발) 등 6개 기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온라인광고인상(KISA 원장상)은 ▲소상공인 광고를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전환하는데 기여한 ‘미래아이엔씨 박승운 대표’ ▲국내 검색광고 시장 발전에 기여한 ‘엔에이치앤애드 심도섭 대표’가 수상했다.
KISA 김석환 원장은 “최근 코로나19로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온라인광고 산업 또한 인공지능(AI)·블록체인 등 다양한 ICT 기술과의 융합을 시도하고 있다”며 “KISA는 앞으로 온라인광고 산업의 발전을 위해 우수한 콘텐츠를 발굴할 뿐 아니라 맞춤형 인력양성 및 정책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KISA, 2020 대한민국 온라인광고대상 개최
기사입력:2020-12-10 22:50:28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972.19 | ▲21.89 |
코스닥 | 779.73 | ▲4.08 |
코스피200 | 398.86 | ▲3.68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253,000 | ▼322,000 |
비트코인캐시 | 652,500 | ▲500 |
이더리움 | 3,504,000 | ▼1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770 | ▼120 |
리플 | 2,983 | ▼11 |
퀀텀 | 2,746 | ▼13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100,000 | ▼561,000 |
이더리움 | 3,500,000 | ▼16,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760 | ▼120 |
메탈 | 936 | ▼7 |
리스크 | 549 | ▼2 |
리플 | 2,981 | ▼14 |
에이다 | 847 | ▼2 |
스팀 | 172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190,000 | ▼300,000 |
비트코인캐시 | 650,500 | ▲500 |
이더리움 | 3,502,000 | ▼13,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790 | ▼60 |
리플 | 2,979 | ▼12 |
퀀텀 | 2,745 | ▼15 |
이오타 | 226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