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非커피류 냉장 음료 매출 211% 증가에 쩐주단 밀크티 2종 선보여

기사입력:2020-09-25 06:59:49
[로이슈 편도욱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총 100여종의 냉장컵 유음료 상품 중 非커피류 상품의 매출이 2019년에 전년 대비 352.1%, 2020년에 211.0%(1월~8월 기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증가했다.
특히 GS25가 지난해 9월에 선보인 유어스타이거슈가흑당밀크티는 올해 냉장컵 유음료 분류 중 매출 1위에 올랐다. 非커피류 컵음료 상품이 매출 1위에 오른 것은 이례적인 일인 것. 뿐만 아니라 유어스달고나라떼, 카페라떼말차아몬드브리즈 등도 큰 인기를 얻으며 GS25의 非커피류 상품 매출 증가에 기여했다.

이에 GS25가 24일부터 자체 상표(PB)로 △유어스쩐주단흑당밀크티300ml △유어스쩐주단치즈폼흑당밀크티300ml 2종을 선보이며 非커피 유음료 상품을 확대했다. 2종의 상품에는 쩐주단 특유의 비법 흑당 소스가 들어가 고소한 우유와 부드럽게 어우러졌다.

쩐주단의 흑당 밀크티는 대만 여행 시 꼭 먹어봐야 하는 이른바 ‘먹킷리스트’로 꼽히고 있으며 대만을 대표하는 음료다. 최근에는 국내에서도 오프라인 점포를 점차 늘려가고 있다. GS25는 쩐주단밀크티 2종을 선보이기 위해 지난 6개월간 대만 현지 쩐주단 본사와 비대면 논의를 거듭하며 10여 차례에 걸친 시제품 교환의 과정을 거쳤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56.33 ▲27.71
코스닥 856.82 ▲3.56
코스피200 361.02 ▲4.51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041,000 ▲153,000
비트코인캐시 700,000 ▼3,000
비트코인골드 47,640 ▲240
이더리움 4,528,000 ▲13,000
이더리움클래식 39,490 ▼210
리플 760 ▲1
이오스 1,202 ▼3
퀀텀 5,800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134,000 ▲85,000
이더리움 4,530,000 ▲7,000
이더리움클래식 39,500 ▼300
메탈 2,495 ▼7
리스크 2,523 ▼4
리플 760 ▲0
에이다 674 ▲3
스팀 419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1,993,000 ▲151,000
비트코인캐시 699,000 ▼3,000
비트코인골드 46,500 0
이더리움 4,523,000 ▲7,000
이더리움클래식 39,460 ▼290
리플 759 ▲0
퀀텀 5,800 ▼20
이오타 335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