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 SNS-8월 2주] 기발한 아이디어는 트렌드가 된다

기사입력:2020-08-10 14:40:04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한국 국민 1인당 하루 스마트폰 사용시간은 3시간이며, 사용 시간이 가장 긴 세대는 20대로 4시간 9분으로 조사됐다. 보급률 역시 만 6세 이상 85%가 보유하고 있을 만큼 대중화가 되었다.

그에 따라 소셜 미디어 시장이 크게 성장했고 스마트폰 이용자는 다양한 소셜 콘텐츠를 하루에도 수백 개씩 소비하고 있다. 기업 SNS채널들은 이용자들을 주목시키거나 소통하기 위해 재치 있는 문구 등을 활용해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고 있다.

이에 로이슈는 각 기업의 SNS마케팅 트렌드를 짚어보고자 더에스엠씨의 도움을 받아 격주 각 기업들의 SNS마케팅 트렌드를 분석해 보는 핫 SNS 코너를 마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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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 금융 예능 채널 '웃튜브(Wootube)'에서 '은근남녀썰 시즌4'를 선보였다. 현장에서 근무하는 실제 임직원을 초빙해 금융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테이블 토크 형식의 콘텐츠다.

평소에 잘 알지 못했던 은행원에 대한 이야기부터 아리송한 금융 정보까지 다양한 주제를 다룬다. 여기에 리얼함과 코미디 요소를 더해 시청자의 궁금증도 해결하고, 재미도 줄 수 있다는 점은 은근남녀썰만의 관전 포인트다. 특히 시즌4라는 기간 동안 고정 시청자도 많아져 BMTI와 같은 트렌드 소재를 활용해 폭넓은 타겟 콘텐츠도 제작되고 있다.

해당 콘텐츠를 본 이용자는 "우리의 청춘, 우리를 입다 캠페인 응원 하겠습니다.", "은근남녀 여러 조합들 중에서 이 조합이 제일 케미 좋은만큼 제일 꿀잼쓰-", "행원분들한테 재테크 말고 덕테크 들으니까 좀더 친근하게 느껴지는듯ㅎ" 등의 반응을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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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널 CJ 페이스북에서는 '비비고죽으로 아스크림 해묵기' 콘텐츠로 높은 인터렉션 반응을 얻어냈다. 자사의 신제품 '흑임자죽' 출시에 맞춰 죽으로 아이스크림을 만든다는 기발한 시즌성 콘텐츠다.

보양식이나 몸이 허할 때 먹는 인식이 강한 죽을 언제 어디서든 먹을 수 있는 간식으로 재탄생 시킨 케이스로 호기심을 유발할 뿐만 아니라 맛까지 사로잡았다는 점에서 콘텐츠 완성도가 높다는 평가다. 죽을 다양하게 즐긴다는 획기적인 발상이 유저들의 높은 인터렉션 반응을 얻어낸 것으로 풀이된다.

해당 콘텐츠를 본 이용자는 "비주얼이 생각보다 정상이어서 소름", "너무심했잖아 너,무심했잖아 ㅋㅋㅋㅋㅋㅋㅋ", "ㅋㅋ넵?!! ㅋㅋㅋㅋㅋ 근데 먹어 보고 싶네", "오~ 나도 한번 그렇게 먹어볼까?" 등의 반응을 보였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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