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 SNS-6월 1주] 채널CJ, 암요에너지

기사입력:2020-06-05 16:48:25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한국 국민 1인당 하루 스마트폰 사용시간은 3시간이며, 사용 시간이 가장 긴 세대는 20대로 4시간 9분으로 조사됐다. 보급률 역시 만 6세 이상 85%가 보유하고 있을 만큼 대중화가 되었다.

그에 따라 소셜 미디어 시장이 크게 성장했고 스마트폰 이용자는 다양한 소셜 콘텐츠를 하루에도 수백 개씩 소비하고 있다. 기업 SNS채널들은 이용자들을 주목시키거나 소통하기 위해 재치 있는 문구 등을 활용해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고 있다.

이에 로이슈는 각 기업의 SNS마케팅 트렌드를 짚어보고자 더에스엠씨의 도움을 받아 격주 각 기업들의 SNS마케팅 트렌드를 분석해 보는 핫 SNS 코너를 마련했다.

채널CJ 페이스북에서는 ‘200번 흔들어 만드는 슬러시’ 콘텐츠로 여름에 알맞은 차세대 유행 소재를 선보였다.

자사 제품인 ‘리얼 매실청’과 얼음을 별도의 지퍼백에 담고, 함께 200번 흔들어주면 슬러시가 완성되는 형태다. 본래 탄산수와 섞어 마시거나 차로 우려 마시는 경우가 많지만, 다가오는 여름에 맞춰 집에서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슬러시 제조 방법을 고안해낸 것이다. 최근 400번 저어 만드는 달고나커피 유행 이후 200번 흔들어 마시는 슬러시가 유행을 이어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해당 콘텐츠를 본 이용자는 “헐 저게 된다고..?”, “딴건 몰라도 이건 만들 수 있을 것 같아 ㅋㅋ”, “이번엔 이건가..! 엄마한테 등짝 맞을 각오하고 도전해봐야지!!”, “이거 진짜 맛있겠다 ㅋㅋ 누구 집에서 해볼까” 등의 반응을 보였다.



암요 에너지 유튜브에서는 ‘궁금한이야기E’, ‘생활 속 깨알에너지’, ‘에너지식백과’ 등의 콘텐츠로 높은 인터렉션 반응을 얻고 있다. 평소 궁금했던 생활 속 에너지에 대한 주제를 다양하게 다룬다.

매회 다채로운 소재로 궁금증을 자아내고, 안정감 있는 내레이션과 영상 컨셉에 맞춰 배우가 달라지는 형식이 포인트다. 빠른 템포의 영상 방식을 채택했기 때문에 정보성 콘텐츠 특유의 지루함을 느낄 틈도 없다. 뿐만 아니라 잘못된 생활 습관의 개선 방안을 알기 쉽게 설명해주기 때문에 구독자와 양방향 소통도 강화되고 있다.

해당 콘텐츠를 본 이용자는 “정전기 전압이 이렇게 쌔다 고요..!? 첨 알았네요 ;;”, “냉동실문 6초 이상 열어두면 다시 온도 맞추는데 30분 걸린다니.. 놀랍네요”, “옷을 급하게 말릴 때, 전자레인지 이용도 괜찮겠네요!”, “서울역 부근에 가면 왜 항상 전철 안 불이 꺼지는 지 궁금해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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