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는 ‘브이푸드’ 론칭 10주년을 맞아 천연 유래 원료의 핵심 콘셉트는 유지한 채 제형, 제품 라인업을 새롭게 기획했다. 특히 비타민도 음식처럼 권장 섭취량이 중요하다는 점을 내세웠다. 식약처 규정 ‘일일 권장섭취량 100%’에 맞춰 설계해 넘치거나 부족함 없이 섭취 가능하다.
섭취 편의성도 높였다. 6종 모두 기존 자사 제품 대비 작은 정제로 만들어 목 넘김이 편하다. 특히 ‘비타민 B복합’과 ‘비타민C’, ‘비타민D’ 3종의 경우 ‘설하(舌下)’ 타입으로 물 없이 혀 밑에서 녹여먹을 수 있다.
신제품 ‘멀티비타민미네랄’은 현대인에게 부족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포함한 20가지 필수 영양소를 골고루 챙길 수 있다. ‘비타민 B복합’은 에너지대사에 필수적인 비타민 B군 6종을 담았다. ‘비타민C’는 섭취 시 활성산소를 억제해 주고 항산화에 도움을 주며 ‘비타민D’는 야외 활동이 부족해 칼슘 흡수가 떨어지는 사람에게 적합하다.
뼈와 근육 건강에 도움을 주는 ‘칼슘’과 ‘마그네슘’은 청정지역 아일랜드 산(産) 원료로 만들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백종원 대표는 평소 솔직한 입담과 특유의 친근한 매력으로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새로운 CF는 방송을 통해 ‘국민 먹거리 개선’에 힘써온 백종원 대표가 올바른 비타민 섭취를 알리는 콘셉트다. 오는 13일부터 온 에어한다.
변경구 한국야쿠르트 마케팅 상무는 “‘브이푸드 6종’은 적정량의 비타민 섭취 습관을 만들기 위해 일일 권장섭취량 100%에 맞춰 설계한 제품이다”며 “향후에도 관련 연구와 품질 강화를 지속하며 소비자 만족도를 높여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