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은 지난해 12월 ‘새로운 상상, 국민의 철도플랫폼’이라는 새로운 비전선포식을 통해 모든 가치의 중심에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기업문화를 조성하고 있다.
그동안 소비자중심경영 정착을 위해 △사회적 약자를 위한 공공할인대상 확대 △고객의 불편사항을 사전에 예방하는‘VOC 사전예고제’ △소비자중심경영 정기협의체 운영 △국내최초의 열차 내 항공기형 선반과 좌석콘센트 운영 △직원상호간 활발한 소통과 다양한 고객이벤트 등을 해왔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개통 3년 동안 고객의 관점에서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고민한 노력들이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을 통해 결실을 맺게 됐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선보이는 등 최상의 철도서비스 구현을 통해 국민에게 사랑받는 철도운영기관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