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스마트콘과 롯데멤버스의 간편결제 및 모바일상품권 활성화라는 양사의 니즈가 반영된 결과로 양사의 고객에게 서비스 향상과 편의성을 도모할 수 있게 됐다.
간편결제 시장은 매년 약 2배 이상 성장하고 있으며, 모바일상품권은 간편결제 서비스 기업의 서비스에 핵심 콘텐츠로 전망되고 있다.
스마트콘 김종현 대표는 “스마트플러스를 통해 모바일상품권의 선물하기는 물론 오프라인 매장 결제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엘페이와의 제휴는 충전을 보다 쉽게 할 수 있게 되어 고객이 보다 쉽게 충전하고 사용할 수 있어 시너지가 매우 클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스마트플러스 고객은 엘페이를 통해 쉽게 충전할 수 있고, 엘페이 고객은 엘페이로 스마트플러스가 사용 가능한 매장에서 직접 결제도 가능한 플랫폼을 오는 9월 말 론칭할 예정이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