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의 전자청약 방식은 태블릿 PC를 통해서만 계약내용의 조회와 확인이 가능했기 때문에 고객에게 해당 내용을 전달하기 위해서는 종이 인쇄가 불가피했던 반면, DGB생명의 모바일플랫폼은 모든 프로세스를 스마트폰을 기반으로 개발하여 고객의 스마트폰과 자연스럽게 호환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청약 프로세스는 본인 명의의 스마트폰에서만 진행이 가능하고, 개인정보가 있는 경우 암호화 처리되어, 편리성과 더불어 보안이 강화되었다는 점도 DGB생명 모바일플랫폼의 장점이라 할 수 있다.
DGB생명 관계자는 모바일플랫폼 구축으로 청약문서를 출력하거나, 수정사항이 발생할 때마다 수정된 문서를 다시 출력하여 반복적으로 고객을 방문하는 등의 수고로움이 사라져 영업활동시간의 효율적 운영 측면에서 현장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했으며, 공간의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나 업무를 준비할 수 있다는 모바일의 장점을 활용하여 스마트 오피스 등 사무공간의 효율화와 종이사용 축소를 통한 환경보호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경쟁이 치열한 보험시장에서 작지만 강한 보험사의 이미지를 견지한 DGB생명은 날로 커져가는 GA시장을 겨냥하여 DGB생명 모바일플랫폼을 소개하며 경쟁의 선두로 나서고자 하고 있다.
고객과 현장 중심의 경영을 강조한 김경환 대표이사는 현장과의 소통을 통해 체감한 모바일 보험서비스에 대한 현장의 니즈와 요구가 큰 것에 비해, DGB생명은 물론 보험업계 전반이 그 니즈를 충족시키는 수준은 아직 충분하지 못하다고 판단하고, 단계적 개선이 아닌 업계를 선도할 수 있는 차별화된 혁신적인 모바일 서비스를 개발할 것을 강력히 지시한 것으로 전해졌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