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 응모 고객 분석 결과 20대 남이 28%로 가장 높았고 30대 남(21%), 20대 여(19%), 30대 여(14%)가 뒤를 이었다. 젊은 고객들의 기대감이 가장 높은 것으로 풀이되며 50대 이상 남성의 비율도 10%를 기록했다.
GS25는 지난 해 뮤직&비어 페스티벌에 참여했던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아 입소문을 탔을 뿐만 아니라 올해 다양한 장르의 뮤지션 공연이 예정되어 있어 고객들의 기대감이 높아지며 응모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해는 힙합 중심의 공연이 주를 이루었던 반면, 올해는 R&B, 힙합, 인디, 발라드 등 다양한 장르 뮤지션들의 공연이 준비돼 있다.
무작위 추첨을 통해 당첨된 고객은 다음 달 4일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되는 ‘2018 GS25 뮤직&비어 페스티벌’에 참여 할 수 있다.
또한 고객들은 행사장 내에 설치된 30개의 국내외 브랜드 맥주 부스에서는 한 캔(500ML) 당 2,500원에 맥주를 구매해서 공연과 맥주를 함께 즐길 수 있다.
한동석 GS리테일 편의점 마케팅팀 과장은 “지난 해 처음 개최했던 뮤직&비어 페스티벌에 참여한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아 올해는 지난 해 보다 행사 규모를 2배 이상 늘렸다”며 “축제와 같은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고객과 소통하는 GS25가 되겠다는 마음으로 올해 뮤직&페스티벌을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