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오토위크 모습.(사진=한국자동차튜닝협회)
이미지 확대보기‘2018 오토위크’는 ▲자동차 정비·주유·서비스 전문 전시인 ‘오토 서비스 코리아(Auto Service Korea)’ ▲자동차 튜닝 및 모터스포츠 전문 전시회인 ‘오토 튜닝쇼(Auto Tuning Show)’ ▲캠핑카와 트레일러 전시관(오토 캠핑, Auto Camping)과 자동차 부품 전시관(오토 파츠 Auto Parts) ▲해외 신차 구매 토탈 패키지 서비스(오토 피에스타, Auto Fiesta)를 비롯해 ▲전기차 및 스마트모빌리티 특별관(오토 EV, Auto EV) 등 애프터마켓 산업을 총망라한 제품 및 서비스를 선보인다.
지난해 열린 오토위크에는 14개국 267개사 1517부스가 참가했으며 국내외 유력 바이어 포함 7만4000여명의 참관객이 방문하는 등 성황리에 개최된 바 있다. 올해는 코트라(KOTRA)와의 공동주관으로 86개국 127개 무역관 네트워크를 활용, 해외 유력 바이어 모집이 더욱 확대될 전망이어서 참가업체의 해외 시장 진출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전기차 및 친환경차량 특별전이 기획돼 자동차 산업의 패러다임 변화를 확인할 수 있는 통합 전시회로 치러진다.
한편 오토위크는 세 달 앞으로 다가온 전시회를 홍보하기 위해 이달 19~22일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18 서울오토살롱’에 참여한다. 서울오토살롱은 튜닝용품 및 정비용품과 차량용 멀티미디어, 내·외장용 액세서리 등을 만나볼 수 있는 자동차 튜닝용품 전문 전시회이다. 오토위크는 서울오토살롱에서 참관객 사전등록 할인 쿠폰 제공 및 레이싱 모델 포토타임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관람객들에게 ‘2018 오토위크’를 알릴 예정이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