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세대 ‘뉴 X5’.(사진=BMW)
이미지 확대보기뉴 X5는 이전 세대보다 더 커진 차체를 통해 압도적인 외관과 넓은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유럽기준으로 휠베이스는 2975㎜, 전장 4922㎜, 전폭 2004㎜, 전고 1745㎜로 각각 42㎜, 36㎜, 66㎜, 19㎜ 늘었다.
전면은 단일 테두리로 통합된 거대한 BMW 키드니 그릴이 눈길을 끌고 측면을 가로지르는 캐릭터 라인은 숄더라인과 리어 라이트까지 이어져 강렬하고 날렵한 인상을 준다. 리어 라이트 글래스 커버는 3차원으로 디자인됐다. LED 헤드라이트가 기본이며 어댑티브 LED 헤드라이트가 포함된 BMW 레이저라이트(Laserlight)는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4세대 ‘뉴 X5’.(사진=BMW)
이미지 확대보기뉴 X5는 ▲X5 xDrive50i ▲xDrive40i ▲M50d ▲xDrive30d 등 총 4개 라인업으로 선보인다.
쿼드 터보차져를 장착한 M50d는 최대 출력 400마력, 최대 토크 77.5kg·m를 자랑하며 BMW M 퍼포먼스 모델만의 강력한 출력을 가졌다. 디젤 엔진의 중심인 xDrive30d는 직렬 6기통에 최고 출력 265마력, 최대토크 63.2kg·m를 발휘한다.
모든 라인업에는 8단 스텝트로닉(Steptronic) 자동 변속기가 맞물린다. 여기에 M 스포츠 패키지 및 오프로드 패키지에는 전자식 디퍼렌셜 록(Differential lock)이 적용된다.
뉴 X5에는 오프로드 성능과 스포티하고 편안한 주행감을 선서하기 위해 새로운 새시 시스템이 적용됐다. 모든 트림에 다이내믹 댐퍼 컨트롤을 기본으로 적용하고 액티브 롤 스태빌라이저와 인테그럴 액티브 스티어링이 포함된 어댑티브 M 서스펜션 프로페셔널(옵션)을 BMW X 패밀리 최초로 도입했다.
이와 함께 뉴 X5에는 한단계 더 진화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시스템이 탑재됐다. 파킹 어시스턴트 시스템은 스티어링휠뿐 아니라 엑셀과 브레이크까지 조작한다. 이밖에도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스티어링 및 차선 컨트롤 어시스턴트, 차선 변경 및 이탈 경고, 측면 충돌 방지/회피 보조 장치가 포함된 차선 유지 어시스턴트, 교차 차량 경고 기능이 포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