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하나카드(대표이사 정수진)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18년 한국 산업 서비스 품질 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서 우수콜센터로 선정되어 지난 28일 인증식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하는 ‘KSQI’는 한국산업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들의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서 국내 최고의 권위를 갖고 있으며 이번 콜센터 부문 조사는 40개 산업의 250여개 기업 및 기관의 콜센터를 대상으로 지난해 5월부터 올해 3월까지 총 4차례에 걸쳐 다각도로 심사를 받았다.
이번 평가에서 하나카드는 ‘상담사의 말속도, 자신감 있는 응대, 적극적인 안내, 쉬운 설명, 신속한 파악, 종료시점의 태도’ 항목에서 만점을 받는 등 전체 평가항목에서 평균 90점 이상의 점수를 받아 우수콜센터에 선정되었다.
이렇게 하나카드가 우수콜센터로 선정될 수 있었던 배경에는 정수진 사장의 다양한 노력과 이에 화답하듯 열심히 손님을 응대하고 있는 상담원들의 노력이 컸다.
먼저 정수진 사장은 2016년 3월 취임 이후 손님의 만족도 향상을 주요과제로 설정하고 감정노동자인콜센터 상담원을 격려하고 ‘Cheer-Up’ 하기 위해 매월 우수 상담사를 초대해 기분 좋은 소풍 같은 하루를 선물하는 ‘힐링피크닉’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힐링피크닉은 현재까지 총 25회에 걸쳐 10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연간 최우수 상담사 30명에게는 해외연수의 기회를 부여해 ‘16년에는 호주, ‘17년은 이탈리아, 올해는 하와이에서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손님 만족도 척도가 되는 10만명당 고객민원 건수가 ‘15년과 ‘17년 비교시 53.6%나 감소하는 등 하나카드 손님 만족도 향상이 가시화 되고 있다.
이번 인증식에서 정수진 하나카드 사장은 “우수콜센터에 선정될 수 있도록 묵묵히 손님을 응대해준 우리 직원들에게 먼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손님의 소리를 직접 듣고 소통하며 성장하는 하나카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
하나카드, KSQI 우수콜센터 선정 인증식 진행
기사입력:2018-05-29 08:22:42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386.05 | ▼85.06 |
코스닥 | 835.19 | ▼17.29 |
코스피200 | 468.03 | ▼12.60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7,340,000 | ▲109,000 |
비트코인캐시 | 784,000 | 0 |
이더리움 | 5,784,000 | ▲30,000 |
이더리움클래식 | 26,290 | ▲90 |
리플 | 4,001 | ▲2 |
퀀텀 | 3,113 | ▲15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7,346,000 | ▲123,000 |
이더리움 | 5,782,000 | ▲29,000 |
이더리움클래식 | 26,250 | ▲40 |
메탈 | 906 | ▲4 |
리스크 | 442 | ▲2 |
리플 | 4,002 | ▲1 |
에이다 | 1,128 | ▲2 |
스팀 | 169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7,230,000 | ▲10,000 |
비트코인캐시 | 783,500 | 0 |
이더리움 | 5,780,000 | ▲30,000 |
이더리움클래식 | 26,320 | ▲130 |
리플 | 4,003 | ▲2 |
퀀텀 | 3,073 | 0 |
이오타 | 237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