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과일리큐르 제품군 라벨 변경

기사입력:2018-05-28 08:54:46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자몽에이슬, 청포도에이슬 등 과일리큐르 제품의 패키지를 출시 3년만에 변경한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달 16일 참이슬 브랜드 리뉴얼을 단행한 후 브랜드 통일감 강화 차원에서 진행하게 됐다.

이번 패키지 변경은 이슬을 형상화한 이형 라벨을 동일하게 적용하고, 두꺼비 캐릭터와 각 제품의 과일별 시즐감을 생생하게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두꺼비 캐릭터가 만족스러운 표정을 지으며 자몽과 청포도 과즙을 즐기는 모습이 제품의 특성을 잘 표현하면서도 친근한 이미지를 강화했다는 평가다.

하이트진로 오성택 마케팅 상무는 "패키지 디자인이 참이슬과 통일성을 유지하면서도 과일리큐르 제품의 특장점인 과일 맛을 강조하고 두꺼비 캐릭터 등 시각적 요소를 활용해 친근하게 타깃층과 소통하는데 초점을 맞추었다"며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에서도 대표 브랜드로 시장 확대에 앞장 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자몽에이슬, 청포도에이슬은 과일리큐르 시장의 선도 브랜드로, 지난 2015년 출시 후 뛰어난 맛을 인정받으며 3개월만에 1위로 자리매김, 국내외 시장의 성장을 이끌고 있다. 특히 캄보디아, 태국, 미국, 중국 등 주요 해외시장 2017년 수출액은 2016년 대비 약 128% 증가했다. 하이트진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장세를 바탕으로 동남아 시장을 중심으로 수출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4,014.97 ▲15.84
코스닥 916.31 ▲0.20
코스피200 564.53 ▲3.01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0,031,000 ▼501,000
비트코인캐시 811,000 ▼1,000
이더리움 4,385,000 ▼18,000
이더리움클래식 18,800 ▼30
리플 2,855 ▼13
퀀텀 2,007 ▼26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0,005,000 ▼592,000
이더리움 4,382,000 ▼20,000
이더리움클래식 18,760 ▼60
메탈 539 ▼2
리스크 295 ▼1
리플 2,853 ▼14
에이다 570 ▼3
스팀 98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0,090,000 ▼480,000
비트코인캐시 811,500 ▼1,000
이더리움 4,383,000 ▼22,000
이더리움클래식 18,850 ▼10
리플 2,856 ▼13
퀀텀 2,025 0
이오타 138 ▼1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