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이 크라우드펀드 시즌4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사진=NH투자증권)
이미지 확대보기NH투자증권 관계자에 의하면 농∙ 식품 크라우드 펀딩은 농가의 철학과 정성이 담긴 제품을 통해 참여자와 교감함을 그 기치로 한다. 소규모 농가의 경우 인프라가 취약하므로 자체 개발한 우수한 제품이 있어도 소비자까지 연결시키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하지만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상품을 알림과 동시에 참여자와 지속적으로 소통을 할 수 있다.
펀딩 참여자는 각 농가의 스토리를 직접 읽고 생산자의 삶을 느끼며 공감할 수 있어 의미 있는 투자가 가능하다. 농부는 농업의 가치를 알고 펀딩에 참여해주는 이가 있어 상품에 자부심을 가지고 성장해 나갈 수 있는 힘을 얻는다. 실제 시즌3에 참여했던 농가에 따르면 펀딩 종료 후에도 펀딩 참여자의 응원과 멘토링이 많았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4월 25일 종료된 시즌3에서는 커피 맛 작두콩차, 약도라지즙, 수제 발효차, 참기름 및 들기름, 유기농 딸기잼, 된장 및 간장, 기능성 영양쌀 등의 제품으로 14개 농가가 참여했고 펀딩 참여 건수가 시즌2 대비 311% 증가한 3228건을 기록하는 등 높은 관심을 불러모았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크라우드 펀딩 시즌4는 여성 농업인에 초점을 맞추어 진행될 예정이며, 우리家에서 스토리제작과 진행을 맡아 카카오 스토리펀딩 내 ‘NH투자증권 전용관’을 통해 5월 초부터 순차적으로 오픈하는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