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우)한국인터넷소통협회 박영락 회장, K-water 홍보실 신동진 사업홍보부장,(좌)더불어민주당안민석의원.(사진=K-water)
이미지 확대보기‘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은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2007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최종 수상기관은 1차 심사를 통과한 약 360여개 기업과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블로그와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 매체를 통한 고객과의 ‘쌍방향 소통활동’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했다.
K-water는 SNS를 통해 ‘물’을 주제로 고객과의 쌍방향 소통을 이어간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일방적인 기관 홍보에서 벗어나 물 관련 객관적인 정보를 제공한 점과 건강한 수돗물 알리기, 물 절약 캠페인, 각종 생활상식 등 다양한 내용으로 고객과 소통한 점이 높게 평가됐다.
K-water는 지난 2010년부터 블로그와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 매체를 활용하고 있다. 블로그의 경우 올해까지 누적 방문객이 약 920만명에 달했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