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럭샷(BLOCK SHOT) 캠페인 이미지.(사진=DTRT)
이미지 확대보기‘블럭샷’ 캠페인은 여름철 남성들의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주는 DTRT의 남성용 자외선 차단제 ‘블럭아웃(BLOCK OUT)’과 농구공의 진로 방해를 뜻하는 농구용어 ‘블럭샷(BLOCK SHOT)’을 연결한 의미다. DTRT의 ‘블럭아웃’으로 자외선을 완벽하게 차단할 수 있다는 점을 ‘#너차단’이라는 주요 키워드를 통해 재치있고 트렌디하게 전하고자 기획됐다.
DTRT는 앞서 힙합 뮤지션과 함께 제작한 블럭샷 캠페인 티저 영상을 ‘NBA 버저비트 페스티벌 2017’에서 공개해 힙합 팬들의 큰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지난 주 공개된 4편의 블럭샷 캠페인 영상 본편에서는 ‘#너차단’이라는 해시태그를 주제로 한해, 크루셜스타, 마이크로닷, 서사무엘&김아일 등 5명의 아티스트가 음악 활동을 방해하는 요소와 차단하고 싶은 것을 소개했다. 영상 속에서는 슬럼프, 타인의 시선 등 각 아티스트들이 느끼는 음악적 고충은 물론 그것을 극복하는 방법 등을 함께 엿볼 수 있다.
또한 블럭샷 캠페인의 일환으로 오는 13일까지 홈페이지 댓글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소비자들이 직접 올 여름 꼭 차단하고 싶은 것을 댓글로 남기는 간단한 방식을 통해 ‘#너차단’ 이라는 캠페인 핵심 키워드에 공감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댓글과 함께 블럭샷 캠페인 아티스트 영상 중 하나를 개인 SNS에 공유할 시 당첨 확률을 더욱 높일 수 있어 소비자들의 활발한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김영삼 기자 yskim@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