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11월 22일), 이비스엠버서더 수원에서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경기사랑의열매)가 ‘2023 경기도 나눔 유공자 포상식’을 개최했다. 경기사랑의열매는 매년 지역 내 사회공헌 우수기업을 선정해 ‘나눔 유공자 포상’을 수여해오고 있다. 이날 포상식에는 권인욱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과 박근태 경기도 복지사업과장 등을 비롯해 70여명이 참석했다.
올해 표창을 수상한 웹젠은 지난 2017년부터 교육 불평등 해소를 위해 성남시청소년재단 예하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에 교육공간을 조성해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을 운영하고 있다. 2020년에는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에도 2호점을 개설하고 지난 6년간 두 장소에서 약 1만7천8백여명의 학생들에게 전문 코딩 교육을 지원했다.
이외에도 웹젠은 사내 봉사활동 동호회인 '반딧불'에서 유기견 봉사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정기적으로 운영하고, 사내 경매 행사 '아름다운 경매'를 통한 경매 수익금에 일부 기부금을 더해 매년 복지단체에 전달하고 있다. 최근 중탑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웹젠의 누적 기부금으로 지역 어르신들에게 무상으로 식사를 제공하는 경로식당 환경 개선 사업을 진행한 바 있다.
웹젠 김태영 대표이사는 “웹젠의 사회 공헌 사업을 투명하고 책임감 있게 운영하여 지역 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코딩교육에서 소외받는 청소년이 없도록 교육사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겠다"고 전했다.
◆루센트블록, 시리즈B 투자 유치
시리즈B 투자에는 하나벤처스, 하나증권, 산업은행, 교보증권, ETRI홀딩스, 서울대학교기술지주 등이 참여했다.
이번 투자를 리드한 하나벤처스 안선종 대표는 “루센트블록은 국내 최초로 토큰증권 발행을 구조화한 사례로 기술 혁신성을 갖춘 회사이며, 부동산 조각투자 시장을 리드하면서 현재 유일하게 성장세를 구가하는 서비스라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초기 투자와 시리즈A에 이어 이번 투자에 참여한 서울대기술지주 목승환 대표도 "다양한 자산의 조각투자에 대한 향후 성장 가능성을 높이 평가하고 있으며 그 중 부동산 영역에 새로운 자산 투자 문화와 경험을 만들어 나가는 루센트블록의 비전에 공감한다"고 말했다.
◆클래스101, 블랙프라이데이 기념 스페셜 프로모션 진행
이번 스페셜 프로모션은 블랙프라이데이를 기념해 진행되는 특가 이벤트인 만큼 연중 가장 큰 할인 혜택으로 기획됐다. 최대 4명이 함께 구독권을 이용할 수 있는 ‘그룹 플랜’의 경우 69% 할인이 적용되며, 1인용 구독권 ‘베이직 플랜’은 25%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오는 24일까지 구독 시작 시, 추첨을 통해 사은품을 증정하는 추가 혜택도 마련했다. 이벤트 기간 동안 구독 신청하면 자동으로 응모되며, 추첨된 1인에게는 애플 아이패드 프로(Apple ipad Pro 11형 256GB), 50인에게는 1만원권 신세계 상품권을 증정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