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아워홈, 2023년 시무식 열고 ‘NEW 아워홈’ 도약 다짐
글로벌푸드기업 아워홈(대표 구지은)은 2일 2023년 온∙오프라인 시무식을 열고 ‘NEW 아워홈 도약’을 다짐했다고 3일 밝혔다.
아워홈 관계자는 "2023년 시무식은 마곡 본사에서 열렸다"라며 "국내 현장 및 미국, 유럽, 베트남 등 해외 근무자들은 온라인을 통해 실시간으로 참여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시무식 시작에 앞서 구지은 대표이사 부회장을 비롯한 본사 임직원들은 화상을 통해 현장 및 해외 상주 직원들과 지난 한 해를 격려하고 새해 인사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라고 말했다.
이어 2022년 성과 우수 직원과 장기근속자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날 구 부회장은 직접 전 임직원에게 ‘2023년 경영계획 및 중장기 전략방향‘을 주제로 프레젠테이션을 했다. 2022년 성과 공유로 시작된 프레젠테이션은 2023년 핵심 과제와 경영 목표 발표에 이어 미래 비전 제시까지 진행됐다.
구 부회장은 “2022년 창사 이래 처음으로 해외 법인 매출 비중이 전체 매출의 10%을 넘어섰다”며 “고객사와 현지, 본사 간 긴밀한 소통과 K푸드코너 신설 등 적극적인 운영 전략을 통해 기대 이상의 고객 만족도를 이끌어 냈다”라고 임직원들에게 감사와 격려를 전했다.
이어 “2022년 국내외 단체급식 즉, 밀케어(Meal Care)사업부문은 신규 고객사를 다수 창출해 향후 더 큰 성장을 기대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고 HMR사업부문은 시장선도형 고품질 식품을 내세운 B2C 시장 공략이 주효했다”며 “케어푸드 및 메디푸드 연구개발 성과와 업계 최초 제조 인프라 ‘폐기물 매립 제로’ 플래티넘 등급 획득 등 미래를 위한 토대를 쌓은 한 해였다”라고 평가했다.
구 부회장은 2023년 경영계획 공유 세션에서 “아워홈의 정통성과 강점을 글로벌 메가 트렌드와 접목시키자”며 “융합적 사고와 역량을 통한 제품과 서비스를 다차원적으로 제공하는 기업만이 살아남을 수 있는 시대”라고 말했다.
이어 “올해는 글로벌 시장 공략 가속화, PI(Process Innovation), 푸드테크 도입, 디지털 역량 강화를 통해 ‘NEW 아워홈’을 향해 나아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글로벌 선도 기업들과 같이 해외 사업 비중을 획기적으로 높이는 것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며 올해부터는 국내를 넘어 컴패스(Compass), 소덱소(Sodexo)와 같은 글로벌 기업을 경쟁사로 설정하자”고 말했다.
◆K-컨벤션 육성·지원 사업 공모 접수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와 한국관광공사(사장 김장실)는 1월 2일부터 31일까지 2023년 K-컨벤션 육성·지원 사업 공모를 실시한다.
‘K-컨벤션’이란 한국의 경쟁력 있는 콘텐츠를 주제로 하여 글로벌 국제회의로 성장 가능한 국내 개최 국제회의를 의미한다. 공사는 지난 2020년부터 국내 컨벤션 시장 확대와 MICE 외래객 유치를 위해 본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공모 대상은 2023년 3월~12월 동안 국내에서 정기적으로 개최되며, 외국인이 최소 50명 이상 참가하는 국제회의로, 21-22년에 선정한 회의 5개와 신규 5개 등 총 10개 회의를 선정한다.
◆영등포구, 어린이 그림 공모전 개최
영등포(구청장 최호권) 미술협회가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새해맞이 ‘2023 영등포구 어린이 그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계묘년 새해를 맞아 ‘내가 희망하는 미래의 나의 직업(일)’을 주제로 열린다. 아이들은 그림을 통해 미래의 꿈과 직업을 자유롭게 표현하며 향후 많은 이들과 공유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접수 기간은 1월 2일부터 1월 31일까지이며, 영등포구 관내 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어린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저학년(1~3학년)은 8절 도화지에, 고학년(4~6학년)은 4절 도화지에 그림을 그려서 제출하면 된다. 채색재료에 제한은 없으나 채색이 되지 않은 작품은 심사에서 제외되며, 입체(부조 등) 작품은 접수가 불가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아워홈, 2023년 시무식 열고 ‘NEW 아워홈’ 도약 다짐 外
기사입력:2023-01-03 12:05: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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