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신한생명(대표 성대규)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고객 대면 부담을 줄이고 비대면 보험 업무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웹(WEB) 기반 신계약 수정 프로세스’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0일 전했다.
이를 통해 앞으로 고객이 특약 추가 및 삭제, 가입금액 변경 등의 신계약 수정을 원할 때 고객창구 방문이나 전화연결 없이도 모바일 웹 접속만을 통해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앱(App)설치나 공인인증서 인증 없이도 업무가 가능해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계약자와 피보험자가 각각 다른 경우에도 변경을 원하는 내용에 양쪽의 전자서명 동의만 완료하면 수정할 수 있게 했다.
신한생명의 ‘모바일 웹 보험업무 간편 서비스’는 지난 2월 처음 선보였다. △소액보험계약대출 △보험료즉시납입 △가상계좌 등록 등과 같은 업무를 간편하게 웹 URL을 발송 받아 이용 가능하다. 이번 신계약 수정 프로세스 시행처럼 이용 가능한 서비스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해피콜 셀프체킹 ▲약관 및 증권 모바일 발송 ▲모바일 원스탑(One-Stop) 보험금 청구 등 대고객 업무의 디지털 서비스 활용으로 고객 대면 부담을 최소화 하고 있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방문이 쉽지 않고 고객이 업무 처리에 어려움을 겪는 상황이 있어 비대면 서비스를 빠르게 늘려가고 있다”며, “고객 편의성에 중점을 두고 디지털 기술을 연결한 서비스 및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신한생명, 모바일 웹 기반 신계약 수정 프로세스 도입
기사입력:2020-03-10 15:27:18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183.77 | ▲13.83 |
코스닥 | 813.56 | ▲0.59 |
코스피200 | 430.04 | ▲1.99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1,369,000 | ▲210,000 |
비트코인캐시 | 717,500 | ▲500 |
이더리움 | 5,000,000 | ▲9,000 |
이더리움클래식 | 31,880 | ▲100 |
리플 | 4,702 | ▲7 |
퀀텀 | 3,353 | ▼16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1,237,000 | ▲15,000 |
이더리움 | 4,989,000 | ▲4,000 |
이더리움클래식 | 31,830 | ▲40 |
메탈 | 1,165 | ▲1 |
리스크 | 695 | ▼32 |
리플 | 4,702 | ▲5 |
에이다 | 1,173 | ▲1 |
스팀 | 223 | ▼3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1,520,000 | ▲170,000 |
비트코인캐시 | 717,500 | ▼500 |
이더리움 | 5,005,000 | ▲11,000 |
이더리움클래식 | 31,900 | ▲80 |
리플 | 4,700 | ▲1 |
퀀텀 | 3,356 | ▼25 |
이오타 | 303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