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심준보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자산관리 비서 콘셉트의 챗봇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신한금융투자에 따르면 신한 알파 앱에서 이용할 수 있는 챗봇 서비스는 단순한 고객지원을 넘어 넘어 밀레니얼 세대의 자산관리를 편리하게 돕고자 시황정보, 증시뉴스 등을 고객의 성향에 맞추어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챗봇을 이용하는 고객은 미국 증시 급등락 등 시장 이슈, 리서치센터의 리포트, 청약 및 기타 증시 일정을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고객의 자산 현황, 맞춤 추천 종목, 상품 등의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질문의 자동완성 기능, 고객들이 자주 문의하는 내용과 답변이 포함되어 고객편의성도 높였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박상용 신한금융투자 디지털기획팀장은 “전화 통화보다 채팅을 선호하는 밀레니얼 세대의 성향에 맞춰 챗봇을 통해 고객이 기다리는 시간 없이 24시간 365일 실시간 상담이 가능한 서비스를 구현했다.”라고 밝히고 “신한금융그룹 조용병 회장이 그룹차원에서 추진하고 있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에 발맞춰, 챗봇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잠재된 니즈를 확인하고 고객 맞춤형 정보제공 기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신한금융투자, 챗봇 서비스 실시
기사입력:2019-12-10 09:36:12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188.07 | ▼4.22 |
코스닥 | 820.67 | ▲2.40 |
코스피200 | 431.10 | ▼0.54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1,516,000 | ▼408,000 |
비트코인캐시 | 691,000 | ▼3,000 |
이더리움 | 4,856,000 | ▼28,000 |
이더리움클래식 | 31,960 | ▼280 |
리플 | 4,711 | ▲9 |
퀀텀 | 3,259 | ▼1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1,310,000 | ▼519,000 |
이더리움 | 4,852,000 | ▼28,000 |
이더리움클래식 | 31,970 | ▼290 |
메탈 | 1,094 | ▼4 |
리스크 | 622 | ▼2 |
리플 | 4,707 | ▲8 |
에이다 | 1,124 | ▼8 |
스팀 | 203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1,520,000 | ▼350,000 |
비트코인캐시 | 690,500 | ▼2,500 |
이더리움 | 4,854,000 | ▼31,000 |
이더리움클래식 | 31,970 | ▼180 |
리플 | 4,711 | ▲7 |
퀀텀 | 3,244 | 0 |
이오타 | 309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