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오리엔탈푸드코리아 박규성 대표, 2년 연속 세종대왕 나눔 봉사 대상 수상

기사입력:2016-11-10 11:26:41
center
[로이슈 이가인 기자]
외식프랜차이즈 (주)오리엔탈푸드코리아 박규성 대표가 지난 9일 여의도 KBS아트홀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 세종대왕 나눔 봉사 대상’ 시상식에서 세종대왕 나눔 봉사 대상 및 외교통일위원장상을 수상했다.

본 상은 한국국제연합봉사단에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사람 가운데 특히 나눔과 기부, 봉사의 공로가 큰 이들에게 수여하고 있다.

꾸준히 봉사와 나눔 문화 확산에 힘쓰고 있는 박규성 대표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세종대왕 나눔 봉사 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박규성 대표는 본사 브랜드 중 하나인 일본라멘 전문점 ‘멘무샤’를 통해 독도 수호에 앞장섰다. 독도사랑회(이사장 길종성)와 후원협약을 체결하면서 매월 정기적으로 일정 금액을 후원했다.

전국 각 가맹점에는 ‘우리 함께 지켜요. 우리 독도!’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매트지, 엑스배너, 포스터 등 독도홍보물 및 자료 등을 비치하여 매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독도의 중요성을 알렸다.

2014년에는 은평구(구청장 김우영)와 지역사회 공헌을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 아동·청소년 복지증진을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을 합의면서 MOU 협약을 체결했다. 관내 지역동센터 등 아동·청소년을 위해 월남쌈 샤브샤브 샐러드바 전문점 코코샤브 은평본점에서 월 2회 무료로 식사를 제공했다.

베트남쌀국수전문점 호아빈오리진 일산 웨스턴돔점에서는 누리다문화학교 학생들과 지도 교사를 초청해 외식지원 활동을 진행하기도 했다.

박규성 대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영광스러운 자리에 설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따뜻한 나눔이 널리 확산될 수 있도록 꾸준히 봉사를 실천하겠다”라고 전했다.

이가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