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방송이슈] 미닉스 미니 식기세척기, 상반기 판매량 두 배 증가 外

기사입력:2025-07-07 17:34:17
[로이슈 편도욱 기자] 앳홈의 공간의 가능성을 넓히는 가전 브랜드 미닉스(Minix)가 미니 식기세척기 올해 상반기(25년 1∼6월)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2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앳홈은 대형화·프리미엄에 집중된 가전 시장의 흐름 속에서, ‘증가하는 1인 및 소규모 가구가 사용할 만한 가전이 부족하다’는 문제의식에서 미닉스를 탄생시켰다. 생활속에서 고객의 숨겨진 문제를 해결하는 동시에 소형 가구와 작은 생활 공간에 적합하도록 공간 활용도를 높이고, 깔끔하고 아름다운 디자인의 제품을 통해 공간 가능성을 만들어 가고 있다.

2023년 1월 첫 출시된 미닉스 미니 식기세척기는 세척, 안심 보관, 살균 열풍 건조를 하나로 결합한 3 in 1 제품으로, 무설치·무타공 방식으로 좁은 공간에서도 제약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일반 전자레인지 크기에 2단 트레이 설계로 넉넉한 수납력을 확보해, 음식물처리기 및 미니건조기 제품과 함께 특히 20~30대 1인 가구를 중심으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해 업그레이드 출시된 미닉스 미니 식기세척기 PRO(프로)는 55도 안심 건조 기능을 통해 주방 도구의 살균·탈취는 물론, 식기에 물 얼룩이 남지 않는 완벽한 건조를 도와준다. 특히 손 설거지 후 건조 및 살균 기능만 별도 사용할 수 있어 다양한 상황에서 실용성을 더했다.

디자인 측면에서도 미니멀하고 세련된 감각이 돋보인다. 그레이지, 차콜그레이, 오트밀 베이지의 3가지 색상은 최신 주방 인테리어 트렌드에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며, 키친테리어 요소로도 손색없는 외관을 자랑한다. 또한, 미닉스 전용 타블렛 세제를 함께 사용하면 더욱 위생적이고 효과적인 세척이 가능하다.

◆쿠콘, API 인프라 경쟁력을 바탕으로 차세대 결제 시장 진출 가속화

쿠콘(대표 김종현, 코스닥 294570)이 2025년 디지털자산 2단계 법안 시행에 대비해 스테이블코인 생태계의 핵심 인프라 구축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7일 밝혔다.

쿠콘은 △토스 △카카오페이 △업비트 △빗썸 등 주요 핀테크 서비스에 펌뱅킹 API와 인증 API를 제공하는 핵심 인프라 기업으로, 500여 개 금융기관과 API 연결망을 보유하고 있다. 이들의 거래량 증가가 쿠콘의 매출 성장으로 직결되는 만큼, 스테이블코인 시장 확대가 가져올 구조적 수혜가 기대된다.

쿠콘은 오랜 기간 구축해 온 API 인프라가 스테이블코인 도입 확산과 함께 핵심 자산으로서의 가치를 한층 발휘할 것으로 전망했다. 특히 플랫폼 간 데이터 연동과 거래 처리량 급증에 대응할 수 있는 검증된 인프라와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바탕으로 스테이블코인 시장의 신뢰할 수 있는 기술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오는 8월에는 △유니온페이 △위쳇페이 △리퀴드 △알리페이 등 글로벌 간편결제 플랫폼과 제휴해 해외 관광객이 국내 가맹점에서 기존 페이 서비스를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글로벌 간편 결제 서비스를 선보인다. 또한 △싱가포르 △일본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주요 핀테크 허브 시장 선점을 통해 글로벌 결제·정산 서비스 사업을 적극 확대할 예정이다.

◆캐논코리아, 고객 중심 경영으로 국가고객만족도(NCSI) 복합기 부문 2년 연속 1위 수성

캐논코리아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하는 2025년 2분기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2년 연속 복합기(프린터) 부문 1위를 수성했다고 밝혔다.

국가고객만족도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 만족 측정 지표로,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해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도를 계량화해 평가하는 국내 대표 고객 만족 지수로 인정받고 있다. 캐논코리아는 지난 해에 이어 올해도 1위를 수성하며 2년 연속 선두의 자리를 지켰다. 이는 캐논코리아가 고객 맞춤형 제품과 우수한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를 꾸준히 유지해온 결과다.

캐논코리아는 전국 12개 지역 서비스 거점과 680개소 이상의 파트너사 등 전국적인 서비스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서비스 사각지대를 해소하고자 노력을 이어왔다. 이와 함께 국내 사무기 업계 중 유일하게 경기도 안산시에 대규모 생산공장을 가동하고 자체 연구소 운영을 통해 소비자의 요구와 업계 트렌드 등을 반영한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서비스 사원·파트너사의 적극적인 동기부여와 참여를 유도해 서비스품질 관리를 개선하는 ‘서비스 인증 평가(Service Meister)’ 제도를 자체 운영하고 있다. 매년 정기적으로 개최하는 이론 및 실기 기술력 평가를 통해 마이스터 자격을 제공한다. 2025년 현재 서비스 사원과 파트너사는 약 1,800개의 마이스터를 보유해 고객들에게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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