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에이블리, 애슬레저 카테고리 거래액 4배 이상 증가 外

기사입력:2024-06-21 20:21:11
[로이슈 편도욱 기자]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본격 여름을 앞두고 6월 1일~15일 애슬레저 카테고리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4배 이상 급증했다고 21일 밝혔다.

6월 1일~15일 기준 에이블리 브랜드 관 내 애슬레저 카테고리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330% 성장했고, 주문 수는 365% 대폭 늘었다. 동 기간 에이블리에서 독보적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애슬레저 브랜드 ‘젝시믹스’의 에이블리 내 주문 수는 6배 이상(513%) 증가했으며, 거래액은 5배 가까이(396%) 신장했다. 인기 액티브웨어 브랜드 '스컬피그’도 129%의 거래액 신장률을 기록했다.

에이블리는 여름용 애슬레저 상품 구매가 증가한 점을 주요 성과 원인으로 분석했다. 일 최고 기온이 30도를 넘나드는 폭염에 3부, 4.5부, 5부 등 여름에 입기 좋은 다양한 기장감의 레깅스 수요가 높게 나타났다. 6월 1일~15일 기준, 자전거를 탈 때 입는 짧은 기장의 레깅스 스타일인 '바이커 쇼츠' 주문 상품 수는 전년 동기 대비 290% 증가했다. 동 기간 ‘젝시믹스’의 ‘젤라 인텐션 바이커 쇼츠 5부’ 상품 거래액은 21배 이상(2,012%)의 상승세를 기록하며 여름 필수 애슬레저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했다.
때 이른 무더위에 일찍이 물놀이를 준비하는 이들이 늘며 5월 ‘워터 레깅스’ 주문 상품 수는 전년 동기 대비 6배(500%) 늘었다. 6월에 접어들어서도 인기가 지속되며 6월 1일~15일 ‘젝시믹스’의 ‘블랙라벨 시그니처 투웨이 워터 레깅스 블랙’ 상품 거래액은 직전 동기간 대비 4배(300%) 증가했다. 운동복은 물론 수영복까지 ‘일석이조’로 활용할 수 있어 래시가드 대신 워터 레깅스를 찾는 이들이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브랜디드 콘텐츠를 통해 MZ세대 '디토 소비(유명인, 콘텐츠 등을 따라 구매를 결정하는 경향)' 트렌드 공략에 성공한 점도 주효했다. 에이블리는 2021년부터 패션, 뷰티, 라이프 등 라이프스타일 트렌드와 인기 브랜드 및 상품을 소개하는 ‘매거진’ 코너를 운영하고 있다. 인플루언서가 직접 애슬레저룩 코디법을 소개하는 ‘핏 예쁜 요즘 운동복’ 콘텐츠 발행 이후, 콘텐츠에 소개된 애슬레저 상품의 찜 수, 장바구니, 주문 전환율 지표가 모두 상승 곡선을 기록했다.

콘텐츠 발행 첫 주(5월 1일~8일) 인플루언서가 착용한 애슬레저 상품 전체 거래액은 직전 동기간(4월 23일~30일) 대비 60%가량 증가했다. 그중 ‘젝시믹스’의 ‘프레쉬페더 트위스트 크롭 숏슬리브 1+1’ 상품 거래액은 153% 늘며 인기 상품으로 등극했다. MZ세대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브랜디드 콘텐츠로 고객 니즈 공략에 성공하며 자연스럽게 상품 구매까지 이어진 것이다.

◆애플사이더 엘파, 성수·연남에서 ‘엘파 피킹’ 이벤트
애플 사이더(Cider, 사과 과실주) 브랜드 ‘엘파(ELPPA)’가 인기 카메라 앱 스노우(SNOW)와 협업해 신제품 출시 홍보를 위한 이색 참여형 이벤트를 연다.

엘파는 6월 21일부터 매주 Z세대의 성지로 꼽히는 성수동과 연남동에서 순차적으로 ‘엘파 피킹’ 이벤트를 운영한다. 엘파 피킹 참여를 희망하는 소비자는 행사 기간 이벤트 현장에 방문 후, 스노우 앱에 접속하여 엘파와 스노우가 공동제작한 ‘AR(증강현실) 필터’를 활용해 ‘엘파 사과나무’ 게임을 하면 된다. 게임 미션을 성공한 소비자에 한해서는 브랜드의 굿즈 등을 다양한 경품으로 제공한다. 이벤트는 6월 21일부터 22일까지 ‘마를리 성수’, 6월 28일부터 29일까지 ‘테니 성수’, 7월 6일 하루 동안 ‘카페 꼼마 동교점 (연남)’에서 각 운영된다. ‘엘파 피킹’ 이벤트에 대한 상세 정보는 엘파의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엘파는 이번 이벤트를 위해 스노우와 협업해 고도화된 3D의 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한 AR 필터를 제작했다. 앱에서 애플 사이더 엘파를 상징하는 ‘엘파 사과나무’를 입체적이고 생생하게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소통과 체험을 중시하는 Z세대의 취향을 겨냥해, 이번 이벤트에는 단순히 가상의 효과를 입힌 사진 촬영 외에도 게임 요소를 활용해 이용률과 집중도를 높이는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방식을 접목했다.

◆리솔, 이브자리 ‘슬립앤슬립’과 수면 공동연구, 제품 공동개발, 공동판매

헬스케어 스타트업 리솔(LEESOL)은 토털슬립케어 이브자리 수면 전문 브랜드인 ‘슬립앤슬립’(SLEEP&SLEEP)과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수면 관련 공동연구, 제품 공동개발, 제품 공동판매를 통해 슬립테크 시장을 집중 공략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리솔과 슬립앤슬립 양사는 최근 서울 동대문구 이브자리 본사에서 HBSlife 슬립앤슬립 고문수 대표, 김동민 대표, 리솔 권구성, 이승우 공동대표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가졌다.

수면 분야에 첨단 기술을 결합한 슬립테크 시장이 빠르게 커져가는 만큼 양사간 시너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음으로써 딥테크 기반의 슬립테크 시장 파이를 키워보겠다는 전략이다.

이브자리 수면 전문 브랜드인 슬립앤슬립은 개인별 맞춤형 기능성 침구를 목표로 구조 및 소재가 특화된 깊은잠베개, 허니쿨 냉감패드 등을 출시한 국내 침구시장 업계의 전통적인 강자로 꼽힌다.

리솔은 메디슨 출신 연구진을 필두로 수면 웰니스 및 의료기기를 출시하고, 원천 기술과 사업성을 입증받아 수면에 특화된 딥테크 기술을 토대로 분당서울대병원과 수면장애·우울증 전자약 허가를 위한 확증임상을 진행중인 딥테크 스타트업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87.57 ▲24.06
코스닥 817.03 ▲7.07
코스피200 383.82 ▲3.98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4,481,000 ▲68,000
비트코인캐시 544,500 ▲5,000
비트코인골드 36,410 ▲320
이더리움 4,862,000 ▲54,000
이더리움클래식 33,200 ▲470
리플 854 ▲5
이오스 823 ▲9
퀀텀 3,755 ▲16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4,505,000 ▲112,000
이더리움 4,861,000 ▲49,000
이더리움클래식 33,220 ▲440
메탈 1,559 ▲18
리스크 1,463 ▲10
리플 853 ▲4
에이다 599 ▲4
스팀 281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4,520,000 ▲135,000
비트코인캐시 540,500 ▲4,000
비트코인골드 36,620 0
이더리움 4,862,000 ▲54,000
이더리움클래식 33,150 ▲400
리플 853 ▲5
퀀텀 3,748 ▼17
이오타 240 ▼2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