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할리스, 일본 1호점 ‘난바 마루이점’ 오픈 外

기사입력:2024-05-01 19:53:37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할리스가 5월 1일, 일본 오사카에 해외 첫 직영점인 ‘할리스 난바 마루이점’을 오픈한다.

일본 직영 1호점인 ‘할리스 난바 마루이점’은 오사카 난바의 ‘만남의 장소’라 불리는 난바 마루이 백화점에 위치했다. 57평 규모에 61석의 좌석으로 구성된 ‘난바 마루이점’은 한국의 매장을 쏙 빼닮아 눈길을 끈다. 소파석, 테이블석 등 매장 이용 목적에 맞춰 자유롭게 선택 가능한 좌석 구성과 시그니처 레드 컬러를 활용한 레드 게이트를 적용했다. 일본 카페에서 쉽게 찾아보기 힘든 무선 충전기를 갖춘 좌석도 마련됐다.

할리스의 시그니처 메뉴 ‘바닐라 딜라이트’, ‘딸기 치즈케익 할리치노’를 비롯해, 할리스의 일본 진출 발표와 함께 일본 웹상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일본인들의 할리스 최애 메뉴 ‘고구마라떼’도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달콤하고 쫀득한 ‘K-디저트’ 약과와 부드러운 시나몬 크림이 어우러진 ‘약과 크림 라떼’, 쑥 특유의 향긋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행운이 쑥쑥라떼’, 제주 한라봉을 활용한 ‘한라봉유자스무디’, ‘한라봉감귤주스’는 할리스 난바 마루이점만의 특별 메뉴다.
한국식 빙수에 대한 일본인들의 높은 관심도를 고려해 ‘눈꽃팥빙수’와 ‘애플망고치즈케이크빙수’도 판매된다. 필링을 듬뿍 넣은 한국 스타일의 마카롱 ‘뚱카롱’과 30년 이상 업력의 오사카 현지 베이커리 ‘구우테드아나토루(Gouter d’ Anatole)’와 협업을 통해 신선하고 맛있는 케이크 및 베이커리 메뉴들도 선보인다.

MD장을 가득 채운 할리스의 다양한 MD도 눈길을 끈다. 컴팩트한 사이즈로 휴대성이 뛰어난 ‘한손에 텀블러’, ‘더 가벼운 텀블러’, 대용량으로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스트로우 텀블러’, ‘Q샤이닝 텀블러’ 등이 자리했다. 가볍고 슬림한 디자인의 ‘한손에텀블러 오사카 에디션’, 할리스 시그니처 머그의 일본 버전인 ‘시그니처 머그 오사카 에디션’ 등 한글을 활용해 할리스와 오사카를 표현한 오사카 한정 스페셜 MD 등에 대한 일본인들의 관심이 기대된다.

할리스는 지난 4월 30일 정식 오픈에 앞서 일본 미디어를 초청, 할리스의 일본 진출을 공식적으로 알리고 시음 행사를 진행했다. 매장을 천천히 둘러보고, 할리스의 시그니처 메뉴와 일본 한정 메뉴를 즐긴 일본 미디어들은 ‘K-카페’의 매력을 느낄 수 있었다는 평을 전하기도 했다.

◆스타필드, 어린이날 맞아 오감 자극 ‘테마파크’로 변신
놀거리·볼거리·먹거리가 가득한 어린이날 명소 스타필드에 아이들에게 설레는 하루를 만들어 줄 ‘스타필드 테마파크’가 펼쳐진다.

다양한 놀이시설부터 입이 즐거워지는 맛집, 달콤한 디저트 카페에 초대형 벌룬 페스티벌·체험 프로그램·팝업 스토어까지 어린이날을 위한 특별한 콘텐츠를 더해 하루 종일 오감이 행복한 어린이날을 선물한다. 특히, 점포 별로 각기 다른 콘텐츠를 준비해 취향에 따라 나들이를 즐길 수 있다.

먼저, 스타필드 하남에서는 ‘위아 올 스타즈(We’re All Stars)’를 콘셉트로 기획한 ‘제4회 스타필드 벌룬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200만 게이머를 거느린 인기 슈팅 게임 ‘브롤스타즈’, 남녀노소의 동심을 자극하는 ‘디즈니’, 영유아 인기 애니메이션 ‘브레드이발소’ 속 주인공들이 거대한 풍선으로 등장해 아이들을 맞이한다. 여기에 미니게임, 팬밋업, 컬러링 등 풍성한 즐길거리가 고객들의 하루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벌룬 페스티벌은 스타필드 하남(4/25~5/6)을 시작으로 고양(5/8~5/21), 안성(5/23~6/6)순으로 진행된다.

스타필드 고양은 국내 최대 보드게임 유통사 ‘코리아보드게임즈’ 팝업(~5/6)을 운영, 과학 보드게임 ‘그래비트랙스’의 11M 대형 플레이트 전시와 연구실 콘셉트의 체험존을 운영한다. 어린이 완구업체 ‘미미월드’는 ‘장난감 마을’ 팝업(~5/6)을 연다. 프린세스 미미 홈파티 포토존에서 사진을 남길 수 있으며, 똘똘이와 함께 노래 부르는 싱어롱 이벤트와 프린세스 미미 포토타임도 운영한다. ‘초이락컨텐츠컴퍼니’도 헬로 카봇과 차징 탑스피너, 터닝 메카드를 만나볼 수 있는 ‘초이락 프렌즈 페스티벌’을 열고 특별 전시 및 체험,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스타필드 안성은 ‘레고’와 함께 ‘철들지마 레고들어’ 팝업(~5/6)을 진행, 인기 제품을 할인 판매하고 스타워즈 및 보태니컬 전시존과 레고 시티 및 레고 닌자고 체험존을 선보인다.

◆'소다 다방 컬렉션' 출시

㈜클리오(대표 한현옥)의 뷰티 얼리어들을 위한 감성 치트키 브랜드 페리페라가 팝한 브라이트톤의 청량하고 생기 가득한 무드의 ‘소다 다방 컬렉션(Soda Cafe Collection)’을 출시한다.

2024년 5월 전격 출시된 ‘페리페라 소다 다방 컬렉션(Soda Cafe Collection)’은 ★웨이팅 필수★ 입소문이 난 카페 핫플레이스 컨셉의 청량한 브라이트톤 무드를 담은 컬렉션으로, ‘잉크 무드 글로이 틴트’와 ‘맑게 물든 커스텀 치크’, ‘브이 하이라이터’, ‘브이 쉐딩’ 등 브랜드 스테디 셀러로 구성되어 있다.

컬렉션 출시를 기념해 페리페라 모델인 NCT도영과 정우의 화보를 공개하였으며, 컬렉션의 컨셉을 살린 핫플레이스 페리 소다 카페를 배경으로 시원하면서도 트렌디한 메이크업을 통해 크림소다처럼 부드러우면서도 청량한 무드를 가득 담고있다.

‘페리페라 소다 다방 컬렉션(Soda Cafe Collection)’ 중 브랜드 베스트 셀러인 ‘잉크 무드 글로이 틴트’는 최근 판매량 520만 개[22년 2월 ~ 24년 4월 전 채널 판매수량 기준]를 돌파한 올리브영 NO.1 촉촉 틴트[*OY 22년 5~6월 립 카테고리 라인별 1위 (주문액 마감 기준)]로 청량하고 팝한 브라이트한 계열의 3가지의 신규 컬러들을 선보인다.

레드 오렌지 컬러 ▲24호 자몽부심은 봄 웜 브라이트톤에게 추천하며, 핫 핑크 컬러 ▲25호 힙플딸기는 여름 쿨 브라이트톤에게 추천한다. 플럼 모브 컬러 ▲26호 왤케포도는 여름 쿨, 겨울 쿨톤 모두 데일리로 사용하기 좋은 컬러이다. 또한 기획세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는 핑크 펄감의 미니 메론 글로스를 활용하여 광택을 더해 톡! 톡! 탄산이 터진 듯 청량한 무드를 연출해줄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58.71 ▼15.58
코스닥 814.25 ▲2.13
코스피200 378.66 ▼2.99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706,000 ▼274,000
비트코인캐시 512,500 ▼3,500
비트코인골드 35,270 ▼190
이더리움 4,753,000 ▼34,000
이더리움클래식 32,520 ▼190
리플 871 ▲1
이오스 843 0
퀀텀 3,680 ▼4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674,000 ▼251,000
이더리움 4,756,000 ▼31,000
이더리움클래식 32,610 ▼150
메탈 1,513 ▼8
리스크 1,432 ▼5
리플 871 ▲1
에이다 576 ▼3
스팀 282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709,000 ▼275,000
비트코인캐시 513,000 ▼3,500
비트코인골드 37,380 0
이더리움 4,755,000 ▼31,000
이더리움클래식 32,450 ▼230
리플 872 ▲2
퀀텀 3,704 0
이오타 238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