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9일, 경북 영주시 상줄동 필두마을에 위치한 ‘유휴하우스 영주’에서 열린 협약식은 정찬익 SK매직 영업실장, 곽기섭 SK스페셜티 생산본부장, 문승규 블랭크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SK매직은 블랭크와 협약을 통해 지역 빈집 문제 해결을 비롯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상호 적극 협력하기로 했으며, 새롭게 오픈한 ‘유휴하우스 영주’에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 총 6종의 최신 제품을 지원해 고객이 머무는 동안 자연스럽게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블랭크는 SK머티리얼즈가 영주시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 중인 'STAXX 프로젝트'에서 선발한 소셜벤처로, 제주, 남해, 여수, 속초 등 지역 빈집을 리노베이션하고 이를 지역 거주형 공유 주택인 ‘유휴하우스’로 전환해 운영하고 있다.
◆닥터포헤어, 10년 노하우 담은 가을 맞이 두피 홈케어 기획전 실시
닥터포헤어(Dr.FORHAIR)가 오는23일까지 올리브영 공식 온라인몰에서 가을철 두피 홈케어 솔루션 기획전을 실시한다.
닥터포헤어를 대표하는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샴푸 ‘폴리젠 오리지널’은 32% 할인된 가격의 올리브영 단독 기획세트로 선보이며, 천연 사해소금을 담은 저자극 두피 딥클렌저 ‘폴리젠 씨솔트 스케일러’와 뿌리는 두피 영양제 ‘폴리젠 토닉’은 각각 33%, 27%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또한, 3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두피에 건강한 자극을 주고 올바른 샴푸 습관 형성을 도와줄 ‘클렌징 테라피 브러쉬’가 선착순 증정된다.
닥터포헤어 관계자는 “지난 10년 간 사람의 두피와 탈모만을 연구해 온 닥터포헤어의 우수한 솔루션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기회”라며, “가을철 머리 빠짐이나 건조한 두피가 고민이었던 분들이라면, 이번 기획전 놓치지 마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TJ미디어, '체험 마케팅' 큰 성과…가전업계도 고객체험이 대세
TJ미디어(티제이미디어)는 7월부터 올해 말까지 노래방 업주를 대상으로 노래방기기 풀 세트를 실제 업소에 설치해, 한 달 동안 체험할 수 있는 무료 체험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설치 및 회수 비용 부담 없이 풀세트를 무료 체험해 볼 수 있는 행사는 업계 역사상 TJ미디어가 최초다. TJ미디어에 따르면, 7월부터 지금까지 행사를 진행한 뒤 실제 구매까지 이어진 비중은 약 80%에 이른 만큼 큰 성과를 내고 있다.
TJ미디어 측은 “실제 영업장에서 TJ 노래방기기 풀세트의 차별화된 음향 성능과 현장의 뜨거운 반응을 직접 확인한 고객은 구매할 수밖에 없다”라며 “아직 체험 중인 업주가 많은 상황이라 체험 종료 후 실제 구매 비중은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전했다.
코웨이는 침상형 안마기기 코웨이 비렉스를 출시하고 매장에서 체험할 수 있는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체험 마케팅을 진행하기 위해 오프라인 매장도 지속해서 늘려나가고 있다. 2021년 1곳을 시작으로, 2022년 2곳, 2023년 6곳을 차례로 오픈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