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세븐일레븐, ‘르뱅버터쿠키’ 업계 최초 출시 外

기사입력:2023-09-12 08:56:32
[로이슈 편도욱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오는 13일 차갑게 먹는 컨셉의 ‘르뱅버터쿠키’ 3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냉장 쿠키를 출시하는 것은 업계에서 이번이 처음이다.

세븐일레븐은 최근 편의점 디저트 시장이 급성장함에 따라 관련 카테고리를 적극 확장하며 고급화 전략을 펼치고 있다. 특히, 크림롤, 떠먹는케이크, 크림빵 등의 냉장 베이커리 상품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세븐일레븐은 차갑게 먹는 르뱅버터쿠키 출시를 통해 관련 트렌드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세븐일레븐 매출 데이터에 따르면 올 들어(1/1~9/11) 디저트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50% 상승했으며, 냉장 베이커리 매출 또한 45% 동반성장했다.

‘르뱅버터쿠키’는 뉴욕에 위치한 ‘르뱅 베이커리’의 쿠키에서 유래된 상품으로 일반 쿠키에 비해 통통한 외관이 돋보이며, 버터함량이 높아 부드러우면서도 꾸덕하고 쫀득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일반 쿠키는 반죽 후 바로 구워 고열에 의해 설탕이 카라멜화 되면서 바삭해지는 반면, 르뱅 버터쿠키는 반죽 후 24시간 냉동숙성을 거쳐 버터의 풍미가 살아나고 꾸덕한 식감이 강조된다. 특히, 세븐일레븐에서 출시하는 르뱅버터쿠키는 냉장 보관을 통해 식감과 풍미를 극대화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세븐일레븐에서 선보이는 르뱅버터쿠키는 총 3가지다. 먼저 전통 뉴욕의 맛을 느낄 수 있는 클래식 버전 ‘초코칩르뱅버터쿠키’는 부드러운 쿠키안에 초코칩이 콕콕 박혀있어 오독오독한 식감은 물론 달콤, 쌉사름한 맛을 더해주며, 구운 캐슈넛을 함께 토핑해 고소함을 강조했다. 요즘 대세 ‘황치즈르뱅버터쿠키’는 진한 황치즈 맛을 느낄 수 있는 상품으로 황치즈 쿠키안에 크림치즈 황치즈를 믹스해 듬뿍 담고, 짭짤한 크래커로 장식했다. 마지막으로 ‘쿠앤크르뱅버터쿠키’는 진한 초코 쿠키안에 초코칩, 쿠키크럼블, 크림치즈를 모두 담아 극강의 달콤함을 느낄 수 있다. 기호에 따라 냉동 보관 후 섭취하면 특유의 꾸덕한 식감이 더욱 강조된다.

박진희 세븐일레븐 간편식품팀 MD는 “최근 업계 전반적으로 새로운 디저트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며, 품질 수준 또한 상향 평준화 되어가는 추세”라며 “앞으로도 이러한 트렌드가 지속 될 것으로 예상하며 이번에 선보이는 르뱅버터쿠키는 이러한 고급화 디저트 트렌드에 딱 맞는 상품으로 다양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켜줄 것”이라고 말했다.

◆라엘, 보호종료 장애아동 위해 생리대 7,000장 기부

우먼 웰니스 케어 브랜드 라엘은 사회복지법인 승가원이 주관하는 ‘행복나눔바자회’ 행사에 생리대 7,000장을 기부했다.

이번 기부는 보호종료를 앞두고 있는 만 18세 장애아동의 자립을 응원하고자 이루어진 것으로, 올해 상반기 진행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이미스(emis)’와의 콜라보레이션 일환으로 추진됐다.

기부처인 사회복지법인 승가원은 장애 가족의 자립 지원, 치료는 물론 장애인식 개선 등 장애가족의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기부 물품인 ‘유기농 순면 커버 생리대’는 ‘행복나눔바자회’를 통해 장애아동의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라엘 브랜드 매니저는 “보호가 종료돼 홀로서기를 시작해야 하는 청소년들의 어려움을 듣고, 새로운 시작과 도전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기부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곳에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라엘이 되겠다”고 말했다.

◆마포구, 추석맞이 마포사랑상품권 290억 원 발행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맞아 오는 14일과 21일 17시 두 차례에 걸쳐 총 290억 원 규모의 마포사랑상품권을 발행한다고 밝혔다.

마포구는 연이은 물가 상승과 차례상 차림 비용 증가로 부담이 커진 소비자의 걱정을 줄이고 소비촉진을 통해 골목상권을 활성화하고자 마포사랑상품권 발행을 추진한다.

이번에 발행하는 마포사랑상품권은 7% 할인된 금액으로 개인당 월 50만원 한도 내에서 구매할 수 있다. 개인이 보유할 수 있는 최대한도는 150만원으로 보유한도에는 1차와 2차 구매금액이 합산되며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상품권도 포함된다.

상품권 구매는 ▲서울페이플러스 ▲티머니페이 ▲신한쏠 ▲머니트리 ▲신한플레이 앱을 통해 가능하며 현금과 신용카드(신한카드 한정)로 구매가 가능하다.

상품권 사용처는 기존의 마포사랑상품권 가맹점과 동일하나 소상공인 자생력 강화와 지역상권 활성화 취지에 맞춰 대형마트, 사행성 업종, 대기업 계열 영화관, 연매출 10억 원을 초과하는 입시학원 등에서는 사용이 불가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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