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릭 클랩튼: 어크로스 24 나이츠’는 CGV용산아이파크몰, 천안펜타포트, 울산삼산, 광주상무 등 전국 19개 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CGV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CGV 이정국 ICECON사업팀장은 “에릭 클랩튼의 공연 실황을 국내 관객들에게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며 “무더운 여름 시원한 극장에 방문해 에릭 클랩튼 공연 실황을 관람하며 즐거운 시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SK스퀘어 관계사 드림어스컴퍼니, 상반기 매출액 1,371억 원 기록
플로(FLO) 운영사 드림어스컴퍼니(060570)가 14일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SK스퀘어 관계사인 드림어스컴퍼니는 전자공시시스템을 통해 2023년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672억 원, 영업이익 15억 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근소한 차이로 소폭 하락했지만, 상반기 누적 매출액은 1,371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동기 대비 8.7% 성장한 가운데, 상반기 누적 영업이익은 18억 원을 기록하며 2분기와 상반기 기준 실적 모두 흑자 전환했다.
한편 상반기 누적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약 28억 원 증가하며 흑자 전환했다. 2분기 실적 기준으로도 전년동기 대비 흑자 전환이다. 올해 들어 비용 효율화를 통해 그간 사업 확장 과정에서 발생했던 적자 폭을 축소하고 이익을 창출했다. 2023년 드림어스컴퍼니는 흑자 기조를 유지하고 있으며 1분기 대비 2분기 영업이익률도 상승했다.
한편 플로(FLO)는 꾸준한 비즈니스 성장과 발전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이용자들의 다양한 음악 취향을 고려해 현재 국내 음악 플랫폼 중 가장 많은 5,800만 곡 이상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지난 7월에 국내 음악 플랫폼 최초로 누구나 직접 부른 곡을 공유할 수 있는 커버곡 서비스를 베타 오픈했다. 또한 최초로 크리에이터들이 제작한 커버곡에 대해 재생 기반 성과 보상 시스템인 PPS 방식을 적용해 누구나 크리에이터가 되어 자신의 콘텐츠를 공유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고 있다.
드림어스컴퍼니는 IP 비즈니스에서도 꾸준히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334제작소, 프리콩, 콘텐츠X 등 전문 콘텐츠 제작사와 공동으로 '걸어서 차트속으로', '락락파티' 등 예능과 음원 발매가 결합한 콘텐츠 프로젝트를 통해 지속적으로 자체 음원 IP를 확보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자체 브랜드 IP인 WET!을 론칭해 영상 콘텐츠, 공연, 아티스트 매니지먼트까지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또한 IP 보유 파트너들과도 지속적으로 협업해 IP 비즈니스 역량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하이브IM,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 신규 영상 전격 공개
해당 영상은 약 1분 40초가량의 실제 게임 플레이 장면으로, 고혹적이고 매력적인 세계관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특히, 2D 횡스크롤 전투 시스템의 재미와 함께 다양한 기믹과 패턴을 조작하는 게임의 핵심 요소를 확인할 수 있다.
또, 강렬한 인상의 캐릭터들의 등장과 함께 몬스터들과 치열한 전투를 벌이는 모습 등이 담겨 게임의 웅장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은 2023 피날레를 장식할 올 하반기 최고 기대작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 게임은 중세 명화풍의 독보적인 아트 스타일, 벨트 스크롤 아케이드 게임의 즐거움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완성도 높은 게임 시스템으로 2D 액션 RPG의 정점을 선사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