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만 팔로워를 보유한 가상인간 루시는 패션 인플루언서로 시작해 자동차 마케터, 홍보모델, 엔터테이너로 활동 범위를 넓히며 국내를 대표하는 성공적인 가상인간 사례로 꼽히고 있다. 지난달 글로벌 물류유통기업 환지그룹 태국법인과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태국 시장 진출도 계획하고 있다. 이번에 최신 IT기기 출시 행사에 초청 받아 참석하고, 가상인간 최초로 이동통신사 라이브커머스에 출연하는 등 인플루언서로서 영향력을 높여 가고 있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실감형 콘텐츠 제작 기업 ‘포바이포’와 루시의 기술 고도화를 위해 지속 협력하고 있다. 라이브커머스 진행을 위해 수만 장의 그래픽 데이터를 ‘딥러닝 AI 모델’에 학습시켜 자연스러운 움직임과 표정을 실시간으로 구현하고 있다. 올해 중 루시의 고유 목소리를 개발해 실제 인간과 유사한 수준으로 현실감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뉴미디어커머스부문장은 “루시가 스마트폰 출시 행사에 참석하고, 가상인간 최초로 통신사 라방에 출연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향후 기술 고도화를 통해 셀럽, 쇼호스트를 넘어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는 모습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팀버랜드, 2023 F/W 벤처 아웃 투게더 컬렉션 출시
이번 컬렉션의 대표적인 슈즈 제품인 팀버랜드® 그린스트라이드™ 모션6 미드 워터프루프 레더 앤 패브릭 하이커 (Timberland® Greenstride™ Motion 6 Mid Waterproof Leather and Fabric Hiker)는 발의 자유로운 움직임이 가능하도록 여섯 가지 방향으로 움직이게 설계되었으며 65% 이상의 USDA 바이오 기반 인증 소재(사탕수수 및 천연 고무)로 제작된 그린스트라이드™ 컴포트 밑창을 통해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과 향상된 반발력을 제공한다. 재생 농업을 위해 노력하는 산림에서 얻은 재생 고무가 55% 함유된 삼각형 러그 아웃솔, 50% 이상의 재활용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리보틀(ReBOTL)™ 소재의 메시 패널과 안감 및 팀버랜드 프리미엄 가죽, 네가지 방향으로 작용하는 접지력을 탑재하여 야외활동 시 추천하며 한층 더 자연친화적으로 제작되었다.
대표적인 의류 제품인 팀버랜드® 방수 코듀라® 아웃도어 파카(Timberland® Waterproof Cordura® Outdoor Parka)와 벤톤 방수 3-in-1 재킷 (Benton Waterproof 3-in-1 Jacket)은 변화무쌍한 날씨에도 모험을 즐길 수 있도록 기능성과 다용도성을 염두에 두고 제작되었다. 방수 코듀라® 아웃도어 파카에는100% 재활용 나일론 쉘 원단을 사용하였으며 벤톤 방수 3-in-1 재킷은 100% 리보틀(ReBOTL)™ 플리스 이너 및 쉘 원단을 포함한 경량 소재를 사용하여 가볍고 친환경적으로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각 제품은 완벽한 드라이벤트(DryVent)™ 방수 기능을 제공하며 코듀라® 아웃도어 파카는 내구성과 내마모성을 위해 내구성이 뛰어난 코듀라® 강화 부위를 사용하였다.
◆'2025년 국제컨벤션협회 총회' 서울 개최 추진…유치위 발족
서울시는 '2025년 국제컨벤션협회(ICCA) 총회'의 서울 유치를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매년 통계보고서를 발간해 전 세계 국가·도시의 국제회의 개최 순위를 발표하고 연례총회를 열어 세계 마이스(MICE, 기업회의·포상관광·국제회의·전시) 업계 선도를 위한 전략 논의와 전문가 교육 등의 활동을 해오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