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관계자는 "지역사회 나눔과 안전한 전통시장 만들기를 목표로 대구 서구 신평리시장에서 진행된 전달식에는 황해범 대구상인연합회 부회장, 이재현 대구신평리시장 상인회장, 조명현 홈플러스 내당점장 등이 참석했다"라고 전했다.
지역사회의 안전을 지킴으로써 지역주민이 안심하고 방문할 수 있는 전통시장 환경을 만들고, 집객을 유도해 지역 경제 활성화 기회로 삼는 ‘상생 선순환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기획한 행사다.
대구상인연합회는 홈플러스가 기부한 소화기 120개를 대구 관내 전통시장에 전달하고 안전한 환경 조성에 앞장설 계획이다. 전달식에 참석한 황해범 대구상인연합회 부회장은 “홈플러스가 보유한 25년 이상의 유통 업력을 기반으로 상생 활동을 펼치면 전통시장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강조했다.
홈플러스는 전통시장 제품 판로 확대도 지원한다. 고객 접근성이 뛰어난 홈플러스 남대구점에 봉덕신시장 떡집 제품을 판매하는 전용 매장을 구성해 판로를 제공하는 한편 입점 수수료를 완화해 지역 소상공인 지원에 힘쓴다.
이외에도 회사 측은 전통시장과의 협력을 지속하기 위해 대구시, 중소유통과 상생 협의체를 구성해 다양한 상생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머스트잇, 다가오는 여름 위한 '프리 썸머 페스티벌' 기획전 실시
머스트잇(대표 조용민)이 본격적인 여름 준비에 돌입한 고객들을 위해 '프리 썸머 페스티벌’ 기획전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봄철 때 이른 무더위에 여름 상품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머스트잇 판매 데이터에 따르면 3월 대비 4월 반팔티 거래액은 11% 증가했으며 레인부츠 거래액은 35%, 샌들·슬리퍼 거래액은 43% 증가했다. 여름철 대표 검색 키워드인 ‘스투시 반팔’과 ‘문스타 레인부츠’, ‘꼼데가르송 반팔’, ‘드래곤디퓨전’ 등의 검색량은 4월 초 대비 5월 초 3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머스트잇은 '프리 썸머 페스티벌' 기획전을 준비, ‘러브 온 탑’과 ‘라피아 아이템’, ‘썸머 액세서리’ 세 가지 주제를 바탕으로 여름 명품 패션 아이템을 제안한다. 기획전 기간은 6월 14일까지며 할인율은 최대 70%다. 기획전 이용 고객들은 6% 추가 할인 쿠폰을 사용할 수 있다.
기상청은 "스승의날인 15일 제주는 구름이 많고 곳에 따라 빗방울이 떨어지겠다"라고 전했다.
예상 강수량은 제주 산지 5∼20㎜다.
제주지방기상청은 이날 오전 곳에 따라 빗방울이 떨어지겠고, 오후에 산지를 중심으로 소나기가 내리다 차차 맑아지겠다고 예보했다.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14∼16도(평년 14∼16도), 낮 최고기온은 21∼26도(평년 20∼22도)로 예상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