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본아이에프,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外

기사입력:2022-12-13 14:29:08
[로이슈 편도욱 기자]
◆본아이에프,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한식 프랜차이즈 기업 본아이에프가 나눔 문화를 선도하고 지역사회 취약계층 지원 및 보호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2년 사랑나눔의 장’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본아이에프 관계자는 "‘2022년 사랑나눔의 장’은 보건복지부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함께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사랑을 나누고 있는 이들을 격려하기 위해 개최한 행사다"라고 전했다.

이어 "복지부가 추진하는 ‘독거노인사랑잇기사업’ 참여 기업으로, 소외계층을 위한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며 이날 독거 등 취약노인 보호 유공단체로 인정됐다"라고 밝혔다.

본아이에프 이진희 대표는 직접 시상식에 참여해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패를 받고, 독거노인사랑잇기사업과 재협약해 지속적인 공헌을 약속했다.
실제로 본아이에프는 2002년 본죽 1호점 오픈 직후부터 노숙인 급식소에 쌀, 김치 등을 후원하며 나눔 활동을 시작해 이후 지속적인 본죽 나눔을 이어오고 있다.

2015년부터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본죽을 후원하는 정기 사업 ‘어르신 본죽 왔어요’를 통해 대상자에게 정기적으로 죽을 나누며 신체 영양 개선 및 안부 확인을 통한 돌봄망 강화에 기여하는 중이다. 코로나19 확산으로 대면 기부가 어려운 시기에도 비대면으로 죽을 배달하고 유선으로 대상자 상태를 확인하며 정서적 고립과 소외를 해소할 수 있도록 했다.

◆티&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알디프’, 프리 시리즈 A 투자 유치

티(TEA)&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알디프(대표 이은빈)’가 프리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는 스트롱벤처스와 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가 참여했고, 투자 금액은 비공개다.

‘알디프’는 누구나 맛있고 건강한 차를 마실 수 있도록 차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알디프는 국내에서 티 코스 개념을 처음 시도했으며, 자체 개발한 블렌딩 티를 활용한 독창적인 차 메뉴를 코스로 제공하는 ‘알디프 티 바’를 운영 중이다. 알디프 티 바의 고객 평균 재방문율은 40% 이상이며, 방문 고객 평균 연령은 25세로 핵심 고객인 MZ세대 고객이 가장 높은 방문율을 보이고 있다.
◆마포구 미혼모‧부 인식개선 나선다

마포구(구청장 박강수)가 오는 12월 14일 마포구청 대강당에서 ‘2022년 미혼모‧부 인식개선 교육’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통계청에 따르면 2021년 기준, 우리나라 미혼모와 미혼부는 각각 2만345명, 6307명으로 2만6000명이 넘는다.

그러나, 이들은 부부와 자녀로 이뤄진 전통적 가족형태에서 벗어났다는 이유로 사회적 편견 속에서 차별받고 있다. 가족의 형태는 갈수록 다양해지는데, 사회 인식은 이를 따라잡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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