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엘리샤코이, ‘올데이 선 케어’ 3종 출시 外

기사입력:2022-04-25 17:54:49
[로이슈 편도욱 기자] ◆엘리샤코이, ‘올데이 선 케어’ 3종 출시
HLB생활건강의 내추럴 뷰티 브랜드 ‘엘리샤코이(Elishacoy)’가 ‘올데이 선 케어’ 3종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엘리샤코이의 신제품 ‘올데이 선 케어’는 순한 성분의 ‘올데이 마일드 선크림’, 수분감 가득한 젤 타입의 ‘올데이 쉴드 선 젤’, 메이크업베이스로 활용 가능한 ‘올데이 모이스처 선 에센스’까지 총 3가지로 구성됐다. 전 제품 모두 SPF50+ / PA++++의 자외선 차단지수 최고 등급 및 미백·주름개선의 3중 기능성을 겸비했으며, 인체적용시험을 통한 피부 자극 테스트에서 ‘피부 자극 지수 0.00’의 무자극 판정을 받았다.

엘리샤코이는 공식 자사몰 및 SNS에 사다리 게임을 인용한 SUN MBTI(My Skin Balance Test Information) 테스트를 전개, MZ세대에게 재미적 요소를 제공해 마치 심리테스트 하듯 쉽고 재미있게 본인에게 맞는 선크림을 찾을 수 있도록 유도했다.

‘올데이 마일드 선크림’은 비건 포뮬러로 구현된 무기 자외선 차단제로, 입자 크기가 100나노미터 이상인 논나노 성분으로 구성돼 피부에 흡수되지 않아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또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로즈마리잎추출물, 유칼립투스잎, 파스향나무추출물 등 그린 허브 성분들을 함유해 자외선으로부터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순하게 보호해준다. 무기자차 특유의 뻑뻑한 사용감을 보완하고자 아쿠아 세라마이드 처방을 적용해 촉촉한 발림성에 보송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수분감 가득한 젤 타입의 ‘올데이 쉴드 선 젤’은 약 58%의 수분 베이스로 구현된 유기 자외선 차단제로 바르는 즉시 가볍게 흡수된다. 자연 유래 원료인 아이스 오일이 청량한 사용감을 선사하며, 6가지 허브 추출물이 피부 보습 및 진정에 도움을 준다. 백탁과 끈적임이 없어 여성은 물론 남성이 가볍게 사용하기에 좋다.
‘올데이 모이스처 선 에센스’는 무기자차, 유기자차의 장점을 합친 혼합 자차로, 가볍고 부드러운 발림성과 번들거림이 없어 산뜻한 촉감을 준다. 백탁현상 없이 자연스럽게 모공, 결, 톤을 커버해 은은한 광채가 나는 피부로 연출해 줘 메이크업 베이스로도 활용 가능하다. 8중 히알루론산과 바이오 핑크 오일 등 고보습 오일이 피부 유수분 밸런스 케어에 도움을 준다.

엘리샤코이의 신제품 ‘올데이 선 케어’ 3종은 자사몰 및 온라인 쇼핑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 라카(Laka), 윤기 살리는 '유스풀 글로우 밤' 4종 출시

라카코스메틱스(대표 이민미)가 전개하는 국내 최초의 젠더 뉴트럴 메이크업 브랜드 라카가 멀티 밤인 ‘유스풀 글로우 밤’ 4종을 출시했다.

‘유스풀 글로우 밤’은 언제 어디서나 촉촉하고 매끄러운 윤기를 손쉽게 연출할 수 있도록 고안된 멀티 유즈 글로우 밤으로, 라카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밤 타입 하이라이터 제품이다. 내추럴한 투명 컬러인 ‘퓨리티’부터 생기로운 컬러의 ‘무브(베이지)’, ‘터치(코랄)’, ‘바운스(핑크)’까지 총 4가지 호수로 구성됐으며, 가볍고 콤팩트한 사이즈로 휴대가 간편하다. 보습과 광이 필요한 부위에 두드려 올려주듯 사용하면 아침 세안 직후의 피부처럼 촉촉한 결과 윤기를 유지할 수 있다.
라카는 신제품 출시와 함께 다양한 화보와 영상 콘텐츠를 공개했다. ‘빛이 깨어나는 순간’을 슬로건으로 내세운 이번 신제품 캠페인의 일환으로, ‘한국 최초의 젠더 뉴트럴 브랜드’라는 명성에 걸맞게 성별 구분 없는 콘텐츠를 선보여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온라인 공식 스토어에서는 여성과 남성 모두의 화보로 제품 사용법을 상세하게 안내해 뷰티 제품에 대한 경험이 비교적 적은 남성 고객들도 제품의 특장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라카는 제품 공식 출시 전 특별한 혜택과 함께 가장 먼저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라카의 시그니처 행사인 ‘프리오더(선주문) 이벤트’를 ‘유스풀 글로우 밤’ 제품으로도 진행한다. 5월 10일까지 한국과 일본에서 동시 진행되며, 행사 이후 신제품은 뷰티 편집샵 시코르 온오프라인 매장에 입점될 예정이다.

◆비건 열풍, 가치 소비 바람 타고 펫 시장까지 확대

소비에 가치와 신념을 더하는 '미닝아웃(Meaning Out)' 문화가 MZ세대를 중심으로 확산됨에 따라 '비거니즘'이 하나의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미닝아웃이란 신념을 가리키는 '미닝'과 정체를 드러낸다는 뜻의 '커밍아웃'이 결합된 신조어로, 개인의 신념과 가치관을 소비행위를 통해 적극적으로 드러내는 것을 뜻한다. 특히 코로나19 사태 이후 건강, 환경, 동물보호 등 지속가능성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같은 물건이라도 동물 유래 원재료를 배제하고 동물실험을 하지 않은 비건 제품을 구매하는 가치 소비 행위가 일상 속에 녹아들고 있다.

실제로 최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발간한 ‘2021 가공식품 세분시장 현황∙비건식품’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한국비건인증원의 신규 비건 인증을 받은 식품은 286개로 집계됐다. 2020년 199개 대비 44% 증가했으며, 2019년 114개와 비교하면 151%나 늘어난 수치다. 또한, ‘동물로부터 나오는 어떤 소재도 사용하지 않는다’는 응답이 53.7%로 가장 많았으며, 응답자의 68%가 향후 비건 라이프에 참여하고 싶다는 의향을 밝혔다.

이처럼 일상생활 속에서 비건 라이프를 실천하려는 움직임에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생각하는 펫 휴머나이제이션 문화가 더해져, 최근 비건 카테고리가 식음료를 넘어 펫 시장까지 확대됐다. 이러한 트렌드에 따라 각 기업들은 반려동물에게도 안전하고 착한 소비도 실천할 수 있는 비건 반려용품을 앞다퉈 출시하고 있다.

■ 생활공작소, 이브 비건(EVE VEGAN) 인증 받은 ‘펫 샴푸’∙’펫 미스트’ 선봬

먼저 생활용품 전문 브랜드 생활공작소가 비건 반려용품으로 ‘펫 샴푸’와 ‘펫 미스트’를 선보였다. 생활공작소의 비건 반려용품은 프랑스 비건 협회가 설립한 비건 인증 단체인 이브 비건(EVE VEGAN)으로부터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순한 성분의 자연 추출물을 담아 연약한 반려동물의 피모∙모발 관리에 적합하다.

‘펫 샴푸’는 참당귀 뿌리추출물, 홍삼추출물, 산수유 열매추출물 등 자연 유래 추출물과 천연 에센셜 오일을 함유해 반려동물의 피모와 모발을 건강하고 윤기 있게 가꿀 수 있다. 순하고 부드럽지만, 밀집도가 높은 거품은 반려동물의 피모를 더욱 청결하게 관리할 수 있어 봄철 외부 오염물질로 인한 건강 관리가 가능하다.

‘펫 미스트’는 피부 보호와 보습 기능에 도움을 주는 판테놀과 알란토인이, 정전기와 털 엉킴을 방지하는 로즈마리잎추출물과 녹차추출물이 함유됐다. 사람보다 후각이 예민한 반려동물의 특성을 고려해 인공향을 첨가하지 않음으로써 반려인의 걱정을 덜어준 것이 특징이다.

생활공작소 관계자는 “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펫팸족’이 꾸준히 늘어남에 따라 안전한 성분을 담은 비건 반려용품에 대한 니즈도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반려동물의 삶을 바르고 건강하게’라는 생활공작소만의 펫 철학을 담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비건 반려용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 푸푸몬스터, 한국비건 인정받은 ‘펫 데오 스프레이’

아모레퍼시픽은 최근 반려동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푸푸몬스터를 론칭하고 비건 ‘펫 데오 스프레이’를 출시했다. 한국비건인증원으로부터 비건 인정을 받은 동물용의약외품으로 안심하고 반려동물 몸에도 직접 분사할 수 있는 소취 스프레이 제품이다.

펫 데오 스프레이는 유향과 무향 두 가지 타입으로 출시됐다. 악취 성분을 가두는 역할을 하는 식물 유래 감 추출물과 우수한 소취 성분을 갖춘 사이클로덱스트린을 포함해 더욱 효과적으로 냄새를 제거할 수 있다. 특히 전문 조향사가 직접 블렌딩한 천연 에센셜 오일을 함유해 집안 곳곳에 은은한 향이 오래 남는다는 장점이 있다.

■ 화장품 ODM 기업 코스맥스도 펫 사업 확대 나선다

화장품 제조업자 개발 생산(ODM) 업체인 코스맥스도 지난해 급성장 중인 펫 시장에 뛰어들어 반려동물 제품군을 다각화하고 있다. 코스맥스는 지난 3년간 대대적인 투자 및 연구를 거쳐 반려동물용 제품에 사용 가능한 성분과 원료를 개발하고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했다. 이를 바탕으로 바디팩, 귀 세정제 등 펫 뷰티 상품군을 꾸준히 확장 중이다.

글로벌 화장품·건강기능식품·의약품 연구·개발·생산(ODM)기업 코스맥스그룹이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반려동물 용품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코스맥스그룹은 지난해 반려동물 전용 샴푸와 컨디셔너를 처음 선보인 데 이어 올해 하반기에는 반려동물 영양제와 기능성 간식을 제품화할 계획이다. 이미지 출처 : 코스맥스

특히 최근 코스맥스가 개발한 덴탈 치약은 편백수와 해초 추출물 등 식물 유래 원료로 제조한 제품으로 강아지와 고양이 등 반려동물에게 안심하고 도포할 수 있다. 유해성이 가장 낮은 EWG 그린 등급을 받았으며, 동물성 성분을 배제하고 동물실험을 거치지 않은 성분만을 사용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23.02 ▼6.42
코스닥 845.44 ▼0.38
코스피200 355.98 ▼0.91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5,813,000 ▲159,000
비트코인캐시 733,500 0
비트코인골드 50,550 0
이더리움 4,602,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40,340 ▼30
리플 788 ▼1
이오스 1,208 ▼3
퀀텀 6,150 ▼2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5,931,000 ▲148,000
이더리움 4,609,000 ▼4,000
이더리움클래식 40,370 ▼50
메탈 2,422 ▼9
리스크 2,640 ▼1
리플 789 ▼1
에이다 734 ▼9
스팀 417 ▲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5,784,000 ▲187,000
비트코인캐시 732,000 ▼2,000
비트코인골드 50,500 ▲400
이더리움 4,605,000 ▼4,000
이더리움클래식 40,370 ▼20
리플 787 ▼1
퀀텀 6,175 ▼20
이오타 344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