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MDS, 전자회로 설계 엔지니어 초청해 ‘알티움 로드쇼 2019’ 개최

기사입력:2019-11-09 09:28:00
center
알티움 로드쇼 2018 Seoul 개최 현장. 사진=한글과컴퓨터
[로이슈 심준보 기자]

한글과컴퓨터그룹의 계열사이자 인텔리전트 융합 솔루션 전문기업 한컴MDS(구 MDS테크놀로지)는 오는 14일 글로벌 전자설계 자동화(EDA:Electronic Design Automation) 전문기업인 ‘알티움(Altium)’과 공동으로 ‘알티움 로드쇼 2019 서울 (Altium Roadshow 2019 Seoul)'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컴그룹에 따르면 한컴MDS는 2018년부터 알티움(Altium)의 3D 기반 EDA 툴인 ‘알티움 디자이너(Altium Designer)’를 국내에 단독으로 공급하며 EDA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올해 국내 실적은 전년대비 두 배 이상 달성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러한 성장세를 기반으로 사업 시작 2년 만에 글로벌 리셀러 매출 Top 5에 선정되기도 했다. 또한 공인 교육 센터와 파트너 기술지원 센터 운영을 통해 고객 및 파트너 대상 기술교육을 제공하면서 ’Altium Designer Global Reseller Summit 2019’에서 ’Top Altium Reseller Award’를 수상했다.

알티움 디자이너(Altium Designer)는 전자회로 설계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통합된 환경에서 제공하는 혁신적인 제품으로, 회로를 설계하고 시뮬레이션을 통해 검증할 수 있다. 쉽고 빠르게 PCB를 개발할 수 있게 지원할 뿐만 아니라 하드웨어 프로토타입 제작 횟수를 감소시켜 시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한컴MDS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전자회로 설계 분야의 기술과 발전 방향에 대해 조망하고, 알티움 디자이너 제품이 실제 비즈니스에 적용된 사례를 공유한다. 또한 신규 출시하는 ‘알티움 디자이너 20(Altium Designer 20)’을 선보이며 향상된 기능을 소개할 예정이다.

한컴MDS의 인텔리전스 사업부문을 총괄하는 지창건 부사장은 “알티움 디자이너(Altium Designer)는 자동차, 국방/항공, IoT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전자회로 설계에 활용하는 세계적인 설계 도구”이며, “당사는 향후에도 차별화된 기술 역량으로 전자회로 설계뿐만 아니라 토털 EDA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알티움 로드쇼 2019 서울’은 한컴MDS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사전 등록한 후에 참석할 수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