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오미자’ 메뉴는 문경오미자 밸리의 100% 오미자 제품으로 만들어진다. 오미자 고유의 맛과 향, 색깔을 그대로 살려 ▲오미자 주스 ▲오미자 스파클링 ▲오미자 요거트 스무디 ▲오미자 블로섬 티 등 4종의 음료와 ▲문경 오미자 생청 ▲오미자 주스 2종(파우치형, 페트형)까지 총 7종으로 출시했다. 태국은 고온 다습한 아열대성 기후를 가진 만큼 시원하면서도 톡 쏘는 맛의 '오미자 스파클링'의 인기가 높다.
탐앤탐스 태국은 '오미자' 메뉴를 선보이며 태국 시장에 처음으로 오미자를 소개했다. 태국에는 오미자가 재배되지 않고 지금까지 선보인 적이 없는 생소한 과일이라는 점 때문에 '오미자' 메뉴에 대한 현지의 반응은 뜨겁다. 탐앤탐스 태국 전 매장의 평균 매출은 판매 전과 비교해 7% 이상 상승했으며 '오미자' 메뉴 매출이 전체 매출의 3% 이상 차지하고 있다.
한편 탐앤탐스 태국은 '오미자' 메뉴 출시를 기념하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미자 음료 4종 구매 시 1+1 쿠폰을 증정하고, 오미자 MD 3종을 33%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한정수량 프로모션으로 소진 시 자동 종료된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