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어느덧 초겨울 본격 동계 마케팅 시작

기사입력:2018-10-10 22:31:45
(사진=롯데백화점)

(사진=롯데백화점)

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임한희 기자] 쌀쌀해진 날씨에 맞춰 롯데백화점이 동계 마케팅에 나섰다.
기상청에 따르면, 지난 1일 부터 7일 까지 10월 들어 일주일간 평균 기온은 17.0도, 최저 기온은 13.1도로 전년 대비 각 2.1도, 1.5도 가량 낮았던 것으로 나타나 전년 대비 올해가 좀 더 추위가 빨리 찾아오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예년보다 추위가 빠르게 찾아오자 겨울 상품에 대한 준비도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실제로, 롯데백화점의 10월(1~7일) 들어 매출을 살펴보니 김치냉장고, 스타일러 등 의류 관리기가 포함된 ‘대형가전’은 69.3% 신장했다.

또한, 롱패딩 등 겨울 스포츠 의류가 속한 ‘레져스포츠’는 전년 동기 대비 13.8%, 무스탕 등 겨울 여성 의류가 속한 ‘여성정장’ 부분은 44.7%, 침대나 침구류 등을 판매하는 ‘가구/홈패션’ 부분 역시 39.8% 가량 신장해 겨울 상품에 대한 고객 수요를 알 수 있었다.

이처럼 고객들의 겨울 준비가 시작되자 롯데백화점에서도 본격적인 동계 마케팅에 시동을 걸고 있다. 우선, 지난 9월 28일부터 진행된 가을 세일의 일환으로 오는 12월까지 겨울철 김장 준비에 나선 고객들을 위해 ‘딤채 김치냉장고 2019년형 신제품’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대표적인 상품으로 ‘스탠드형(541L)’를 410만원에, 스탠드형(551L)’를 387만원에 판매하며, 구매 제품에 따라 ‘실리트 프리모 냄비 5종 세트’, ‘위니아 가습 공기청정기’ 등을 증정한다. 또한, 오는 14일까지 롯데백화점의 탑스(TOPS)팀이 직접 기획한 ‘구스다운 롱패딩’을 정상가에서 5% 할인한 성인용 14만1500원, 아동용 12만 2500원에 선보인다.
더불어, 오는 18일부터 11월 14일까지 블루종, 플리스재킷, 벤치파카를 이슈 아이템으로 선정해 'SHORT 아니면 LONG!' 영상광고 및 대형 행사, SNS 인증 이벤트를 진행해 파타고니아, 언더아머, 시리즈 등 브랜드의 상품들을 보여줄 예정이다.

또한 오는 25일부터 11월 4일 까지는 엘포인트 (L.POINT) 즉시 적립 이벤트를 진행하여 '벤치파카', '모피' 등의 특정 브랜드 상품 구매 시 사은행사 참여로 롯데상품권 증정과 함께 구매 금액의 2%를 엘포인트로 적립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김대수 마케팅전략부문장은 “날씨 변화에 따른 고객들의 구매 수요 변화에 맞춰마케팅과 상품 행사 등을 지속 기획해 선보이고 있다”며, “오는 11월까지 고객들이 주로 찾는 다양한 동계 상품들 관련 행사를 준비해 쇼핑의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한희 기자 newyork291@lawissue.co.kr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56.33 ▲27.71
코스닥 856.82 ▲3.56
코스피200 361.02 ▲4.51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1,621,000 ▼536,000
비트코인캐시 693,000 ▲4,000
비트코인골드 46,970 ▼180
이더리움 4,490,000 ▼13,000
이더리움클래식 38,960 ▲130
리플 747 ▼2
이오스 1,171 ▼3
퀀텀 5,745 ▲3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1,716,000 ▼508,000
이더리움 4,494,000 ▼9,000
이더리움클래식 39,020 ▲210
메탈 2,494 ▲29
리스크 2,533 ▼19
리플 748 ▼1
에이다 672 ▼1
스팀 421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1,509,000 ▼562,000
비트코인캐시 689,000 ▲500
비트코인골드 46,500 0
이더리움 4,488,000 ▼15,000
이더리움클래식 38,970 ▲160
리플 748 ▼0
퀀텀 5,725 ▼5
이오타 335 0
ad